무직자 대출은 주부나 퇴사 및 실직하신 분들이 해당되는데, 돈이 급하게 필요해진 상황일 때 빠르게 신청할 수 있다. 주부 전용 대출 상품도 있는데 각 대출 은행과 금리, 조건 신청방법 등을 정리해보았다.
무직자 대출
무직자가 대출받으려 할 때 가장 걱정되는 부분은 한도와 금리이다. 특히 최고 금리가 20%를 넘는 경우가 많은데, 2021년 7월 7일부터 법정 최고금리는 24%에서 20%로 인하된다. 이때 초과하는 금리로 계약할 경우 재계약하거나 대환, 만기연장 등을 통해 변경하는 것이 더 유리할 가능성이 높다.
무직자 대출 중에는 1 금융권 은행도 있다. 그런데 자주 거래하는 은행이거나 각종 자산이 있을 경우보다 확률이 높다. 먼저 주거래 1 금융에서 가능한 상품이 있는지 먼저 살펴보고, 이후에 다음과 같이 간편하게 신청 가능한 상품들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많은 사람들이 주거래로 이용하고 있는 1 금융권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이 있다. 만 19세 이상으로 신용에 문제가 없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고 기간은 1년마다 연장이 가능하며,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출금 및 각종 결제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금리는 3~13% 수준으로 모바일 앱에서 언제든 신청할 수 있어 편리하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NH농협은행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도 직업과 상관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통신 등급 9등급 이내로 산출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통신사 SKT, KT, LG U+ 등을 이용해서 인증한다.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 한도 내에서 받게 되며, 기간은 3년이다. 금리는 2.99~4.29%로, 만약 NH채움 신용카드를 갖고 있거나 통신 등급이 3등급 이내일 경우 1% 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모바일앱 NH스마트뱅킹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사이다 뱅크 비상금 대출
SBI저축은행의 모바일 앱 사이다 뱅크의 비상금 대출이다. 무서류 자동심사로 주부, 프리랜서도 이용할 수 있다. 만 20세 이상 내국인으로 신용점수 NICE 361점 이상이면 가능하다. 최대 500만 원 한도 내에서 받을 수 있고 기간은 1~3년까지 가능하며, 금리는 6.9~16.5% 고정금리로 적용된다.
그리고 무직자 중에서도 주부를 위한 대출 상품을 취급하는 곳이 있다.
웰컴 저축은행 주부 대출
웰컴 저축은행의 주부대출로 만 30세 이상의 주부가 신청할 수 있다. 최대 500만 원 한도로 금리는 5.9~19.9% 이내로 적용된다. 기간은 6개월 단위 계약해서 최대 5년까지 가능하다. 웰컴 저축은행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할 수 있다.
OK저축은행 주부 OK론
OK저축은행의 주부 대출 OK론으로 만 30세 이상의 기혼 여성이 가능하고, 10만 원부터 500만 원 한도 내에서 가능하다. 기간은 1년부터 5년까지, 금리는 17.9~23.9%로 적용된다. 해당 어플 및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이상 무직자 및 주부가 대출받을 수 있는 은행을 비교해보았다. 가장 좋은 것은 1 금융의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것으로, 비교해본 다음 각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