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경기 극저신용대출 대상 신청방법

경기도에서 저신용 고금리로 위험한 도민에게 극 저신용 대출을 최대 300만 원 지원한다. 2021년 3월 29일부터 신청할 수 있는데, 대상자 및 조건,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다. 

극저신용-대출
극저신용대출 신청

 

 

 

경기 극 저신용 대출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만 신청할 수 있다. 2021년 3월 29일부터 금액 소진 시까지 신청을 받고 있다. 4월 기준 자금 소진으로 인해 마감된 센터는 5월 10일 월요일부터 재개될 예정이다. 신청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둘 다 신청할 수 있는데, 만약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신 분들은 콜센터에 문의해서 미리 예약할 수 있다. 

 

지원 금액

극 저신용 대출은 3가지가 있는데 전부 최대 300만 원 한도로 지원한다. 만약 지원 후 대출심사가 완료되면 익월 내로 대출이 실행된다. 

 

신청대상

신청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자부터 가능하다. 개인회생 및 파산, 면책 중이라고 하더라도 기준이 충족되면 신청할 수 있다. 

 

그리고 최근 개편된 신용 점수제를 바탕으로 선정하게 된다. NICE(나이스 지킴이) 기준 724점 이하, KCB(올 크레디트) 기준 655점 이하인 저신용자가 받을 수 있다. 신용 점수제는 각 기관마다 반영하는 점수가 다르기 때문에 이처럼 조금씩 차이가 있다. 대략 신용등급 7등급 이하인 수준으로 이해하면 되는데 정확한 신용점수는 해당 사이트에서 조회할 수 있다. 

 

 

 

극 저신용 대출 상품

대출은 총 3가지로 심사대출, 생계형 위기자 대출, 신용위기 청년 대출이 있다. 신용등급의 조건은 동일하지만 생계곤란, 벌금형, 노역, 채무조정 등 각 상황에 맞추어 상품을 분류하고 있다.

 

심사대출

만 19세 이상 경기도 거주자, NICE 신용점수 724점 또는 KCB 655점 이하이면 신청 가능하다.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이 있다. 추가로 해당사항에 따라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소득증빙 서류(원천징수 영수증 및 사업소득증명원), 전세/월세 계약서, 무상거주 사실확인서 등이 필요하다. 

 

생계형 위기자 대출

위 조건과 동일한데 추가적으로 다음 사항에 해당할 경우 신청할 수 있다. 단순 벌금형을 선고받은 후 생계곤란을 이유로 벌금을 내지 못하는 자, 노역 중인 경기도민으로 성범죄, 음주운전, 도박 등의 대상자는 제외한다. 필요한 서류는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신분증 사본, 약식명령서 또는 법원 판결문, 벌금고지서 등이 있다. 

 

신용위기 청년 대출

신용점수는 NICE 724점 또는 KCB 655점 이하로 동일하고, 만 19세 이상부터 만 39세 이하인 자로 제한된다. 추가로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중인 경기도민 또는 채무변제 12개월 이상 납부자가 해당한다. 공통 서류는 동일하고, 채무변제 상환내역 확인서가 필요하다. 

 

 

 

상담접수 신청방법

먼저 대출 전에 상담접수를 먼저 진행한다. 가장 빠른 방법은 현장접수다. 현장 방문해서 접수하려면 각 경기도 시, 군 현장접수처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로 주말 공휴일은 제외한다. 4월 2일부터는 출생연도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려면 경기복지재단(ggwf.gg.go.kr/)에서 진행할 수 있다. 대출이 가능한지 확인을 한 후 예약하게 되는데, 접수가 완료되면 문자 안내를 받고 복지지원센터에 방문한다. 

경기도-서민금융복지센터-문의처
서민금융복지센터

경기도 극 저신용 대출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링크를 참고하거나 수행기관에 문의할 수 있다. 롤링 주빌리(1661-3144)/사회연대은행 함께 만드는 세상(1588-4413)/경기복지재단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조건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조건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에서 긴급 생활안정자금으로 연 3~4% 이자율 소액대출을 지원한다. 다만 신용회복 지원 프로그램인 채무조정, 개인회생 절차 또는 바꿔드림 론 및 안전망 대출을 통해 일정기간 동

nicetravel.tistory.com

국민 취업지원제도 청년 구직촉진수당 조건 신청방법 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청년 구직촉진수당 조건 신청방법 후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서비스가 2021년 1월부터 시작했다. 취업준비를 하면서 필요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받을 수 있다. 1개월에 50만 원씩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신청해보면서 경험했던

nicetravel.tistory.com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자녀 양육비 대상 융자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자녀 양육비 대상 융자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자녀 양육비 근로복지공단에서 자녀들의 양육비 융자를 시행하고 있다. 부모는 자녀들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해야 하는 양육에 대한 책임이 있다. 만약 자녀를 키우

nicetravel.tistory.com

자녀 학자금 대출 융자 조건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자녀학자금 대출 융자 조건 신청방법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근로복지공단 생활안정자금 자녀학자금 근로복지공단의 생활안정자금 융자 서비스에서 저렴한 이율로 자녀학자금 대출, 자녀양육비 대출 등을 지원하고 있다. 자녀의 연령에 따라 자녀학자금

nicetravel.tistory.com

중도 퇴사자 연말정산 홈택스 신청 방법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홈택스 신청 방법

중도 퇴사자 또는 퇴직자들은 연말정산을 하려면 매년 5월 종합소득세로 신고해야 한다. 홈택스에서 진행하면 된다고만 적혀있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5월 1일부터 6월 1일로 해당 기간까지만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