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지 관련주들의 주가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세계 펄프 가격이 급등하면서 각종 포장재, 종이 등 가격도 인상되고 있다. 펄프 원자재 랠리가 이어지면 기업들의 제품 가격 인상, 물류비도 증가하게 된다. 제지 관련주 대표 10 종목을 정리해보았다.
세계 펄프 가격 상승과 전망
각종 원자재 랠리에 따라 목재 종이 펄프 가격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대부분의 원자재가 동일한 이유로 급등했는데, 펄프 또한 중국에서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일부는 중국에서 펄프에 대한 투기로 인해 더 크게 상승했다는 이야기도 있다.
코로나 당시에는 배달과 재택근무 등으로 인한 수요가 늘었다면, 코로나 이후에는 비싸진 가격과 해운 운임의 상승을 바탕으로 상승 및 유지 전망이 이어진다. 이후에도 종이 등의 수요가 늘거나 펄프 가격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면 제지 관련주들은 반응하게 된다.
제지 관련주 10종목
- 신풍제지
- 한창제지
- 영풍제지
- 국일제지
- 무림SP
- 무림페이퍼
- 세하
- 아세아제지
- 신대양제지
- 한솔제지
제지 관련주로 신풍제지, 한창제지, 영풍제지, 국일제지, 무림SP, 무림페이퍼, 세하, 아세아제지, 신대양제지, 한솔제지 등이 있다. 펄프 가격이 인상됨에 따라 이와 같은 제지 업체들의 제품 가격을 인상한 곳이 많다. 라면 및 택배 박스를 만드는 폐골판지 가격도 크게 상승하였다. 기존에 소개했던 골판지 관련주와 전망에서도 참고할 수 있다.
특히 신풍제지와 영풍제지, 세하 등이 쿠팡 상장 관련주로 알려지면서 당시 큰 상승폭을 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후 급락을 보여주면서 투자의 위험성이 보이기도 했다.
무림SP의 경우 무림페이퍼와 펄프 공급계약을 맺고 친환경 제품, 친환경 종이 빨대 등을 선보이는 등 원지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어 매출도 크게 개선되었다. 이전에도 종이 빨대 관련하여 수성 접착제로 FDA 승인을 받은 조광페인트 주가 전망도 참고할 수 있다.
이상 제지 관련주 10종목과 펄프 가격과의 관계 등 내용을 정리하며 마친다. 그 외 원자재 관련주 및 테마주 등 정보는 첨부된 링크를 통해 참고하는 것을 추천하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