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리통 완화에 좋은 음식 추천

생리통이 심할 때 약 복용으로 해결하는 여성들이 많다. 약은 가장 확실한 통증 완화를 보여주지만, 음식으로도 충분히 해결할 수 있다. 특히 따뜻한 차를 마셔주면 통증 완화에 좋은데 여기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하면 효과는 배가 된다. 주변 마트, 편의점 등에서 찾을 수 있는 생리통 완화 음식을 정리해보았다. 

생리통-음식-추천
생리통에 좋은 음식 추천

생리통 완화 음식

생리통이 심할 때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보통 차 종류를 많이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그 외 생리통에 좋은 음식에는 생강, 우엉, 석류, 미역, 견과류(호두, 땅콩, 아몬드 등) 다양하다. 물론 이처럼 좋은 음식을 해 먹거나 사 먹으면 좋겠지만, 생리통으로 아픈 상황에 요리를 해 먹기 쉽지 않다. 근처 슈퍼, 마트, 편의점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들을 먼저 소개한다.

 

 

 

따뜻한 차 종류

편의점에서 따뜻한 차를 쉽게 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꿀물, 꿀배, 유자차, 레몬차, 생강차, 따뜻한 두유 등이 있다. 따뜻한 차는 기본적으로 안정과 통증을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 특히 생강차는 혈액순환과 함께 생리불순, 생리통에 효과적이다. 그다음으로 추천하는 것이 유자차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 해소와 혈액순환에 좋다. 

편의점-차-종류
편의점 따뜻한 차

그리고 우유도 생리통에 좋다. 우유에 있는 칼슘이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도와주며 진정제 효과를 볼 수 있다. 따뜻한 두유로 섭취해도 좋다. 

 

과일 및 견과류

생리통에 좋은 과일에는 석류와 바나나가 있다. 특히 석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풍부하여 호르몬을 안정시켜준다. 그래서 여성에게 굉장히 좋은데 과일 자체를 먹는 것보다 즙 형태로 많이 마시는 편이다. 간혹 편의점에서 석류 주스, 석류 요구르트 등을 찾아볼 수 있다. 

 

과일을 먹는다면 바나나가 가장 좋다. 바나나는 생강, 우유와 마찬가지로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통증 완화에 좋다. 그런데 마그네슘은 견과류에도 풍부해서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을 함께 섭취해주면 좋다. 

 

 

 

해조류 (미역 톳)

미역은 자궁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자궁에 있는 혈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통증을 완화시켜준다. 또 체내의 혈액을 깨끗하게 해 주고 건강관리에도 좋다. 대표적인 미역 요리는 미역국이 있다. 그리고 톳이 있다. 요리하기가 쉽지 않지만, 우유보다 칼슘 함량이 15배 이상 많기 때문이다. 자세한 사항은 톳의 효능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한다.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도 생리통에 좋은 식품이라고 한다. 우유처럼 근육의 수축 이완을 도와주고, 우울한 기분을 풀어주는 데 좋다고 하지만, 우리가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초콜릿들은 카페인 함량이 매우 높아서 추천하지 않는다. 유한양행, 올리브영에서 판매하는 생리통에 좋은 초콜릿이 좋다. 

생리통-초콜릿
생리통에 좋은 다크초콜릿

생리통의 정도에 따라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체감상 느끼는 완화 효과는 다를 수 있다. 생리통 패드나 관련 제품들도 많이 출시되고 있어 더 자세한 사항은 각 정보들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리스펙타 유산균 질염 개선 좋은 상품 고르는 법

 

리스펙타 유산균 질염 개선 좋은 상품 고르는 법

질염 개선 식품 장 건강과 질 건강을 동시에 가져갈 수 있는 리스펙타 유산균에 대해 살펴보았다. 여러 가지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일부 기능성 표시의 유무에 따라 질 건강 개선 효과를 보기

nicetravel.tistory.com

홍초를 마셔야 하는 이유 효능 다이어트

 

홍초를 마셔야 하는 이유 효능 다이어트

홍초를 마셔야하는 이유 홍초를 물에 타서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 그런데 홍초는 다이어트 외에도 건강관리, 피부미용 등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다른 음료 대신

nicetravel.tistory.com

오렌지의 효능과 칼로리 (피부관리 다이어트 항암효과)

 

오렌지의 효능과 칼로리 (피부관리 다이어트 항암효과)

오렌지가 건강식품인 이유 오렌지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면역력을 높여주고 항산화 효과로 건강관리에 좋다. 피부관리에도 좋기 때문에 건강관리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

nicetravel.tistory.com

들깻가루 효능과 칼로리 건강에 좋은 이유

 

들깨가루 효능과 칼로리 건강에 좋은 이유

들깨가루가 건강에 좋은 이유 들깨가루가 건강에 좋은 이유는 오메가 3, 식이섬유, 비타민 등 좋은 성분들이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들깨가루는 지방 함유량이 높아서 칼로리가 높은 편에 속한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