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간병인 지원 입원일당 보험 비용과 장단점 비교

간병인 지원 입원일당을 제공하는 보험은 전부 갱신형이다. 간병인 비용도 매우 높아지면서 부담스러워졌지만, 그렇다 하더라도 보험이 무조건 좋다고만 할 수는 없다. 개인의 연령 상황에 따라 필요성이 다르며, 비용적인 부분에서의 특징과 장단점을 비교해보았다.

 

 

 

간병인 지원 입원일당

간병인 지원을 받으려면 대상자가 진단 확정된 질병의 치료를 위해 입원하면 받을 수 있다. 간병인 지원 입원일당 보험은 제휴 회사에서 간병인을 파견해주어 혜택을 받는데, 간병인을 이용하지 않고 가입금액 일당만큼 보험금으로 받을 수도 있다. 다만 대부분 하루 1만 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한도는 약관 및 홈페이지에서 정해져 있는데 약 12만 원 수준이다. 

 

대부분의 보험사가 전부 1회 입원당 180일을 한도로 보장하며, 그 이후까지도 입원 중이라면 180일이 지난날 후에 다시 지원받을 수 있다. 그리고 간병인 지원을 보장받지 못하는 일부 경우도 있는데 한 번쯤 살펴보면 좋다. 

 

간병인-보험-약관
간병인 지원 보상하지 않는 사례

병원 간병 서비스 중복 여부

최근에는 병원마다 간호 또는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건강보험이 적용된다. 그럴 경우 가지고 있던 간병인 보험에서는 지원 일당에 한번 더 보장해주고 있다. 즉, 하루 2만 원으로 계산하여 기간만큼 보장받을 수 있다. 

 

 

 

간병인 보험 비용과 선택

간병인 비용은 여러 보험사별 비교해보면 보통 2~3만 원이 평균이다. 나이, 연령, 직업 등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도 있지만 많으면 4~5만 원 선으로 예상된다. 사실 연령이 어린 친구들부터 40대까지도 2~3만 원 수준을 납입하게 되는데, 입원하는 기간도 상대적으로 짧아서 내는 비용 대비 돌려받는 혜택이 많지는 않을 것이다. 

 

게다가 갱신형이기 때문에 간병이 필요한 연령대가 아니라면 매우 오랜 시간 돈만 내게 되는 경우가 발생된다. 물론 예외인 상황도 있겠지만, 연령이 많으신 분들이 아니라면 크게 필요성은 느끼지 못한다고 본다. 어르신 분들의 경우 입원하시는 빈도가 많아지는데, 당연히 간병인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낄 수밖에 없다. 

 

사실 간병인을 쓰지 않고 가입한 일당으로만 받으면 장점이라고 볼 수 있겠지만, 오히려 손해 보는 느낌이다. 간병인 비용만 하더라도 하루 10만 원 이상 지출되는데 가능하면 간병인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2~3만 원의 비용을 매달 지출하면서 입원 하루당 1만 원씩 받으면 한 달 이상 입원하지 않는 경우 가입 안 하는 게 유리할 수 있다. 그러나, 자신의 선택과 필요성에 따라 준비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상 간병인 지원 입원일당 보험에 대한 내용을 마친다. 그 외 더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치과 실비 청구 가능한 치료와 보상 정리

 

치과 실비 청구 가능한 치료와 보상 정리

치과에서 치료받고 실비 청구가 가능한 치료들이 있다. 결론부터 말하면 일부는 보장받을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드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은 치아보험을 가입해야 한다. 그 외 실손 보상

nicetravel.tistory.com

5대 혈관질환 진단비 수술비 내용 팁과 보장 범위

 

5대 혈관질환 진단비 수술비 내용 팁과 보장 범위

현대해상의 5대 혈관질환 진단비, 수술비 특약 보장 내용과 범위 등을 정리해보았다. 현대해상이 뇌혈관, 심혈관 질환에 대한 강점을 살리면서 타 보험사와 차별화를 제공하고 있다. 5대 혈관질

nicetravel.tistory.com

고지혈증 보험 보장과 가입 조건 비교

 

고지혈증 보험 보장과 가입 조건 비교

고지혈증으로 인해 연계될 수 있는 질환을 대비하고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그런데 질병 치료이력에 따라 가입이 제한될 수 있어 각 상황별 조건을 비교해보았다. 요즘은 메이저 보험사들보

nicetravel.tistory.com

보험 고지의무 위반 판례와 고지 방해 부실고지

 

보험 고지의무 위반 판례와 고지방해 부실고지

고지의무 위반 판례 및 방해 부실고지 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고지의무를 잘 이행하였는지가 정말 중요하다. 만약 설계사가 고지를 방해하였거나, 보험계약자가 부실고지를 한 경우 고지의무 위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