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키움증권 예수금 마이너스 증거금 변경방법

키움증권이나 다른 증권사에서 주식을 거래하다가 예수금이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들이 있다. 그 이유는 증거금 비율, 증거금률을 설정했기 때문이다. 해결하려면 증거금률을 100%로 설정하면 된다. 증거금률과 변경 방법 절차를 정리해보았다. 

 

 

주식 예수금과 증거금

먼저 예수금은 주식을 사거나 팔아서 현재 남아있는 잔액을 의미한다. 그런데 주식을 팔았다고 해서 바로 입출금을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D+2일 뒤에 정산이 완료되어 실제로 출금할 수 있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키움증권 영웅문 예수금 입출금 이체방법에서 확인할 수 있다. 

 

키움증권 영웅문 예수금 입출금 이체방법

키움증권의 영웅문을 처음 이용하면 화면이 복잡하여 예수금을 어디서 확인하는지 어려울 수 있다. 그리고 인출 가능금액이 D+2일 이후부터 출금할 수 있다는 사실도 나중에 알게 되는 분들이

nicetravel.tistory.com

 

증권사 계좌를 개설하면서 증거금률을 등록하라는 안내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당시 멋모르고 설정해두었을 수도 있겠다. 먼저 증거금이 무엇인지 이해하고 100%로 설정해야 하는 이유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증거금이란 주식을 매매할 때 투자자가 결제 불이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제도로, 증권사가 일정 금액을 미리 받는 것을 말한다. 부동산을 계약할 때 보증금을 넣는 것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내가 갖고 있는 자산보다 더 많은 주식을 구매할 수 있다. 그렇게 주식을 구매했다면 3일 뒤에 증권사가 대신 납부한 금액을 지불해 주어야 한다. 만약 증거금률을 100%로 설정해두었다면, 증권사에서 금액을 받지 않고 내 돈 100% 범위 내에서만 거래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되면 내 자산보다 많은 금액이 출금되지 않게 되는 것이다. 

 

 

 

예수금 마이너스 해결방법

예수금이 마이너스일 경우, D+2에 적혀있는 금액만큼 해당 계좌에 입금해두면 된다. 만약 금액이 부담스러울 경우 구매한 주식을 일부 판매하거나 조정시키는 것을 추천한다. D+2에 보이는 증거금만큼을 입금하게 되면 예수금이 마이너스가 아닌 일반 금액으로 변경될 것이다. 

예수금-마이너스-확인하기
예수금 마이너스 확인

증거금률 변경 방법 (100% 설정)

예수금이 더 이상 마이너스가 되지 않으려면 증거금률을 100%로 설정하면 된다. 영웅문 메뉴에서 업무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증거금률 변경을 선택하고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변경이 가능해진다. 현금 100%를 선택해서 변경하기를 눌러주면 된다. 변경은 07시~23시까지 언제든 다시 변경할 수 있다. 

 

증거금률-변경방법
증거금률 변경방법

자금을 빠르게 충당하실 수 있는 분들의 경우 증거금률을 40%로 하시는 분들도 있다. 선택사항이지만,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고 심적으로도 부담이 적은 100%로 해두는 것을 추천한다. 주식, 투자 및 그 외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분할매수 분할매도 뜻과 하는 방법

 

분할매수 분할매도 뜻과 하는 방법

주식이나 펀드, 코인 등을 처음 접하게 되면 분할해서 매수하고 매도하라는 등 여러 가지 조언을 듣게 된다. 그런데 막상 분할매수와 분할매도 등이 뭔지 어떻게 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다. 각 투

nicetravel.tistory.com

아하 토큰(AHT) 전망과 유통량 조정

 

아하토큰(AHT) 전망과 유통량 조정

아하토큰이 지난 3월 누적 회원 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시세가 점점 높아지더니 4배 이상 급등했다. 이에 따라 아하에서 활동하여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의 유통량을 조정하겠다고 공지했다. 2021년 1

nicetravel.tistory.com

엔씨소프트 주가 하락 이유 롤백 확률형 아이템

 

엔씨소프트 주가하락 이유 롤백 확률형 아이템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상승을 이어가던 중 2월부터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주가 하락의 원인으로 가장 큰 것은 롤백이다. 그리고 확률형 아이템 규제도 한 역할을 했다. 이에 주가는 120일선보다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