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친구 찾기 쉬운 4가지 방법과 후기

옛날에는 친했지만 지금은 각자의 삶을 살면서 연락 끊긴 친구들이 많다. 오래된 친구들을 찾아 연락하고 싶은데 막상 하려니 어떻게 찾아야 할지 고민될 것이다. 정말 고마웠던 친구를 찾고 싶어서 진행했던 친구 찾기 방법과 실제 연락 후기를 정리해보았다. 

 

 

 

친구 찾기 방법

지금처럼 스마트폰 및 휴대폰이 많이 공급되지 않았던 시절에는 연락수단이 많지 않았다. 그리고 연락해보면 전화번호가 변경되었거나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옛 동창들이 그립거나 어떻게 사는지 궁금할 때 친구를 찾아볼 수 있는 방법 5가지를 참고해보길 바란다. 

 

그전에 혹시라도 이름을 기억하고 있으면 좋다. 종종 이름도 잘 기억 안 나는 경우가 많은데, 졸업사진이 있다면 얼굴을 찾아보고 이름을 꼭 알아두면 수월하다. 먼저 구글 검색부터 이어지는 순차적인 찾기 방법을 추천한다.

 

1. 구글 검색

  • 00 학교 이름
  • 00 지역 이름
  • 00 직장 이름

구글 검색창에 친구의 이름을 검색해보는 것이다. 그런데 그냥 이름만 검색하면 대체로 유명한 사람들만 확인된다. 그래서 좀 더 세부적으로 지역이나 학교 무슨 초 중 고 누구, 어디 대학교 누구 등을 붙여서 검색해보는 방법이다. 그럼에도 사람이 많다 보니 확실하게 찾아지진 않지만, 종종 관련 소식을 확인할 수도 있고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많다.

구글-친구-검색
구글 친구 이름 검색

 

2. 페이스북 검색

  1. 페이스북 어플 및 홈페이지 로그인
  2. 친구 이름이나 학교 지역 선택해서 검색
  3. 친구 관련 단어 검색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기 때문에 친구를 가장 쉽게 찾을 수 있는 수단이다. 굳이 친구로 등록되어 있지 않더라도 이름을 검색해서 쭉 내려가며 찾다 보면 동창을 확인할 수도 있다. 내 정보에 친구와 다녔던 학교 또는 직장, 지역 등을 입력하면서 활동하면 친구 추천에서 비슷한 공통점인 사람들이 항목에 뜨는데, 그중에서 친구를 찾기도 한다. 친구를 찾았다면 친구 신청을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혹시라도 그 친구가 도중에 이사를 가서 다른 지역에 살고 있거나, 같이 다녔던 학교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찾기 어려울 수 있다. 

 

 

 

3. 인스타그램 검색

  1. 인스타그램 어플 로그인
  2. 친구 이름 검색
  3. 친구 관련 단어 검색

페이스북과 비슷하게 검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인스타그램의 경우 상대적으로 젊은 층들이 많이 활용하기에 연령대가 많은 분들은 찾기가 제한적일 수 있다. 페이스북 이용자들보다는 적지만, 종종 자신의 일상을 올리는 분들이 많기에 찾아보는 것도 추천한다. 

 

4. 네이버 밴드 이용하기

  1. 네이버 밴드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
  2. 친구와 같은 학교 또는 지역 등 검색 

네이버 밴드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은데, 학교에 따라 연도별 졸업생들이 다음과 같이 밴드를 만들어두고 있다. 들어가 보면 내가 아는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고, 몇 명의 멤버가 있으며 어떤 활동을 하는지도 대략 살펴볼 수 있다. 

네이버-밴드-검색
네이버 밴드 동창 찾기

 

실제로 찾고 싶었던 친구들은 대부분 페이스북에서 찾았다. 밴드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많았지만, 오히려 밴드를 모르는 사람들도 많았기에 상대적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돋보였다. 대체로 페이스북 친구 신청을 걸고 메시지를 보내보면 기억하는 친구들은 카카오톡까지 주고받을 정도로 친해질 수 있었다. 반면 시간이 너무 오래 지나면서 기억이 가물가물한 친구들도 있었고, 굳이 연락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지금까지 친구 찾는 대표 4가지 방법 정보를 마친다. 그 외 보다 궁금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카카오톡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들의 생일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선물도 챙겨줄 수 있다. 그런데 개인정보에 대한 부분이기 때문에 공개되지 않게끔 설정을 원하는 분들도 있다. 비공개 및 공개 설정

nicetravel.tistory.com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수신 차단 방법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수신 차단 방법

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차단하기 간혹 카카오톡으로 게임 초대가 오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아는 사람에게는 괜찮더라도, 모르는 사람에게 초대가 오는 경우도 있어서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을

nicetravel.tistory.com

V컬러링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 정리

 

V컬러링 아이폰에서 설정하는 방법 정리

보이는 컬러링 V컬러링 서비스를 아이폰에서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처음에는 SKT만 이용할 수 있었으나, 이제는 KT와 LG U+에서도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 V컬러링이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