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가 상장 심사를 청구하면서 관련주와 수혜주에 대한 종목을 정리해보았다. 카카오뱅크가 2021년 하반기 상장을 앞두고 있고, 지난번 카카오페이지가 미국 증시 상장에 대한 이야기가 나온 바 있어 전체적인 전망도 기대된다.
카카오페이 상장
카카오페이의 기업가치는 약 10조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간편결제 시스템과 각종 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데 보안 관련이 서비스가 중요해지고 있다. 이전까지 직접 우편물을 발송하면서 발생하던 사회적인 비용이 카카오페이의 모바일 청구서를 통해 그 비용을 억대로 절감하고 있다. 그 외에도 각종 공과금 등 전자문서 전기, 수도, 가스 요금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QR코드를 인식하여 빠르게 결제도 가능하다.
간편결제 서비스로 많은 이용자를 늘려나가고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카카오페이가 상장하면 수혜를 받는 기업으로 간편 결제 지원 기업과 보안 솔루션 제공 기업이 있다.
라온시큐어
카카오페이의 생체인식 인증은 라온시큐어에서 제공하고 있다. 라온시큐어의 생채인증 기술은 이미 잘 알려져 있어 신한은행도 적용, 그리고 가상화폐거래소인 빗썸에도 간편인증을 제공하고 있다. 나중에 여러 국가의 여행이 가능하게 된다면 디지털 백신 여권 도입이 필요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이에 가장 유력한 후보로도 꼽힌다.
지난 해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수혜를 받았는데, 이후 카카오페이의 상장에도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4월 26일 상장 심사 청구 소식과 함께 7.96% 상승하여 4,880원으로 마쳤다. 라온시큐어는 2017년부터 연구개발 투자와 대규모 인력채용 등을 늘리면서 2020년 영업 이익이 적자로 전환되었다.
드림시큐리티
드림시큐리티도 카카오페이의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라온시큐어와 비슷하게 바이오 생체 인식 인증과 각종 전자서명을 통해 공인인증서 대체주로 언급되기도 했다. 이미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00%이상 늘어나면서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그 외에도 자사관련 카카오와 함께 간편결제 관련 KG이니시스와 세틀뱅크 등이 거론되고 있다. 카카오페이에서 제공하는 보험 서비스, 대출 비교, 펀드 및 부동산 투자, 환전 등에 의해 각종 서비스 개선에도 큰 기대를 하게 된다. 카카오페이 및 그 외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