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기닌의 다양한 효능과 일부 부작용 그리고 복용 방법까지 소개한다. 점점 아르기닌에 대한 관심도 많아짐에 따라 많은 분들이 섭취하게 되면서 살펴보게 되었다. 보중체 기능과 함께 스포츠 음료, 화장품, 건강기능 식품 등에 접목되고 있다.
아르기닌
아르기닌은 단백질을 구성하는 염기성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특히 체내의 암모니아를 요소로 변환시키는데 필수 요소로, 상피세포 및 뇌세포 등을 만들 때도 사용된다. 다만, 체내에서 생성되는 양은 극히 소량으로 피로 해소 등의 효과가 있어 복합영양제 및 보중체처럼 섭취하는 분들도 많다.
주로 피곤함을 자주 느끼시는 분들이나,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려나가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섭취한다. 최근에는 이러한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 흡수율이 좋은 제품들로 섭취하게 된다. 상대적으로 체내 생산 및 음식에서의 섭취는 흡수되는 양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아르기닌의 효능
- 면역력 강화
- 피로회복
- 운동능력 강화
- 혈관질환 예방
- 혈당 조절을 통한 당뇨 관리
- 탈모 예방
- 피부 관리
- 염증 개선
아르기닌의 효능으로 대표적인 면역력 강화 건강관리가 있다.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주고, 해로운 물질을 밖으로 배출시켜주어 쌓인 피로를 줄여줄 수 있다. 또한 혈관 근육을 이완시켜 많은 양의 산소와 영양소를 전달해주게 되는데 이로 인해 운동능력 개선 및 보충제 효과를 볼 수 있다.
추가로 혈관질환, 당뇨, 탈모, 염증 완화, 피부 개선 등의 효과도 볼 수 있다. 혈액이 잘 공급될 수 있도록 혈관을 확장하여 고혈압, 심근경색(예방 음식), 뇌졸중, 뇌경색 등을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 혈당 조절 및 당뇨(좋은 음식)를 개선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 탈모에 대한 이야기도 많았는데, 모낭의 성장을 도와 효과적이라고 한다.
아르기닌 복용방법
아르기닌은 운동하기 30분 전에 섭취하는 것이 효과를 보기 좋다. 운동 후에 복용하는 것도 좋으며, 자기 전에 섭취해주는 것도 괜찮다. 자신의 체질에 따라 빈속에도 괜찮을 수 있지만, 후에 섭취하는 것을 더 권장한다.
아르기닌 부작용
아르기닌의 대표적인 부작용으로 복통, 설사 등이 있다. 공복에 섭취할 때 설사가 잦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물과 무기질의 배출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강 염기성 물질이기에 가급적이면 물과 희석하여 복용하거나 또는 물을 함께 많이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많이 섭취하더라도 하루 최대 5,000mg를 넘기지 않는 것을 권장한다.
이상 아르기닌의 효능과 부작용 복용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마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소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