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건강검진표 재발급 방법 4가지와 검진 연장 방법

매년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검진표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해결방법을 소개한다. 혹시라도 분실 또는 주소 오류로 인해 착오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 모바일 검진표로도 변경 가능하다. 그 외 검진 미실시로 인한 연장 여부도 정리해보았다.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먼저 올해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알고 있어야 한다.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서 참고할 수 있다. 만약 검진 대상자 조회에서 대상자로 확인했다면, 굳이 검진표가 없더라도 신분증만 잘 챙겨가면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전자문서로 모바일에서 검진표를 수령할 수도 있어 참고하면 좋다. 

 

건강검진표 재발급 방법 3가지

  •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문의 1577-1000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
  • 건강검진표 수령방법 변경 신청하기(모바일, 이메일)
  • 근처 공단 지사에서 신청

건강검진표 재발급은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거나, 방문해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 그 외 간편하게 인터넷에 접속하여 출력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수령방법을 모바일 전자문서 또는 이메일로 변경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검진표를 출력하려면 먼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한다. 이후 인증서 로그인 및 검진대상 조회를 선택해준다. 조회 결과 화면과 함께 하단에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트 출력할 수 있다. 혹시라도 프린터가 없다면 근처에 위치한 프린트 할 수 있는 곳(9가지)도 참고해볼 수 있겠다. 

 

검진대상-조회-확인서-출력
검진대상 확인서 출력방법

그리고 우편이 아니라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수령을 원한다면 옆에 보이는 건강검진표 수령방법 변경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근에는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활용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다. 

 

검진 연장 방법

종종 업무가 바쁘거나, 일정이 밀리면서 검진을 기간 내에 못 받는 경우도 있다. 작년에 받지 못했다면 올해 연장이 가능한지 콜센터(1577-1000)를 통해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검진 연장은 매년 6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확인해보고 연장이 가능하다면 미실시 했던 검진을 올해 받을 수도 있다. 

 

 

 

이상 건강검진표 재발급 방법과 검진 연장 방법 등의 정보를 마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장내시경 전 음식 날짜별 총정리

 

대장내시경 전 음식 날짜별 총정리

대장내시경을 검사하기 전 피해야 할 음식과 먹어도 되는 음식이 있다. 검사 2~3일 전까지는 허용되는 음식들이 있지만, 바로 전날에는 죽만 먹는 것이 좋다. 죽 외에 다른 음식을 먹었을 때에는

nicetravel.tistory.com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인터넷 등록 방법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인터넷 등록 방법

국민건강보험 의료보험 가입자가 자신의 가족(부모, 형제, 자매, 동생 등)을 피부양자로 등록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최근에는 PC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어 매우 간편하다.

nicetravel.tistory.com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2가지 방법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2가지 방법

국민연금을 얼마나 수령할 수 있을지 예상 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조회할 수도 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는 금융감독원에서 조회하여 내 모든

nicetravel.tistory.com

요양원 비용과 가성비 좋은 요양원 선택 방법

 

요양원 비용과 가성비 좋은 요양원 선택 방법

요양원은 어르신들의 기본 본인부담금 비용이 고정되어 있지만, 시설 비용 등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등급과 감경 대상자 여부에 따라 저렴하

nicetravel.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종류 7가지

 

당뇨에 좋은 음식 종류 7가지

당뇨는 고혈압, 고지혈증, 뇌혈관, 심장질환 등 식습관이 변화되면서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는 질환이다. 이에 따라 건강한 식단이나 음식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당뇨 예방에 좋은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