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프린트 할 수 있는 곳 9가지 장소

각종 문서를 프린트 해야하는데 프린터가 없거나, 고장, 잉크 부족, 정품인증 등 문제로 출력되지 않을 때가 있다. 또 공문서나 민원서류, 증명서(졸업증명, 성적증명 등)처럼 공유 프린터가 아니면 발급 불가시 해결 가능한 곳들도 있다. 근처에서 프린터 할 수 있는 곳들을 최대한 정리해보았다. 

 

 

 

프린트 출력할 수 있는 곳

  1. 문구점 - 알파문구, 모닝글로리, 문구 팬시 등
  2. PC방
  3. 공공 도서관
  4. 아파트 내 관리사무소
  5. 읍면동 주민센터(복지센터)
  6. CU, GS25 편의점
  7. 대학교 근처 제본소
  8. 서점
  9. 무인 프린트 카페

프린트해야 하는 양이 적다면 근처 가까운 문구점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편하고, 인쇄할 양이 많다면 각 시설에 방문해서 하는 것이 좋다. 대부분은 PC방이나 문구점에 가서 프린트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데 흑백 1장에 50원 정도로 이용할 수 있다. 근처 가까운 공립 도서관을 방문해서도 출력할 수 있고 가격도 50원으로 동일하지만, 복사카드를 통해 결제할 수 있으며 도서관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아파트에 살고 있는 분들은 단지 내에 관리사무소에서도 출력할 수 있는 곳들이 많다. 그리고 주민센터나 복지센터에서도 출력할 수 있도록 편의 기능을 위해 복합기를 설치해둔 곳이 많은데, 없는 곳들도 있어 문의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편의점 프린트 매장 검색

편의점-프린트
편의점 프린트

최근에는 CU와 GS25 등 일부 편의점에서도 복합기가 설치되어 있어 카드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외국의 경우 편의점에서도 프린터가 가능했는데, 국내에서도 점점 찾아볼 수 있는 편의점들이 늘어나고 있다. 다만 없는 곳들이 더 많아서 검색 또는 전화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비용은 흑백 1장 50원, 컬러 300원 등이다. 

 

GS25는 프린트가 가능한 곳인지 검색해볼 수 없는데, CU에서는 CU 편의점 무인복합기 매장 검색에서 복합기가 있는 매장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매장 안내에서 무인 복합기를 선택하고 내 지역 및 매장명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편의점-프린트-매장-찾기
CU 무인복합기 프린트 매장 찾기

그 외에도 대학교 근처에서 교재 제본하는 제본소에 방문해서 프린트하는 것도 가능하다. 종종 대형 서점에 방문해서 프린트하기도 하는데, 동네 작은 서점에서는 제한될 수도 있다. 

 

24시 무인 프린트 카페

요즘 무인 가게들이 많이 생겨나는 가운데, 프린트 매장도 생기고 있다. 대부분이 대학교 근처에 위치해 있는 곳에 많다. 그래서 서울 대학교 인근에 많이 있고, 경기도 인천, 충청, 경상도 등의 일부 지역에만 있는데 점점 더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비용도 흑백 장당 50원으로 근처에 가까운 곳이 있다면 검색 후 방문해도 좋다. 

 

프린트카페-위치
프린트카페 위치

최대한 가까운 곳에 프린트 출력이 가능한 곳이 있다면 좋겠다. 이상 프린트 출력할 수 있는 곳들에 대한 정보를 마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조금 24에서 정부지원금 국가보조금 확인 방법

 

보조금24에서 정부지원금 국가보조금 확인 방법

국가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조금을 몰라서 놓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보조금 24 서비스가 정식 오픈되면서 많은 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있다. 이전에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으로 확

nicetravel.tistory.com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6가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6가지

건강보험료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근처 공단에 방문하거나, 전화를 통해 팩스로 받기, 모바일 앱 및 PC에서 받기, 무인발급기 등에서 받을 수 있다. 어플과 전화 발급

nicetravel.tistory.com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방법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바일에서만 이용하다 보니 통장사본을 어디서 출력할 수 있는지 궁금해할 수 있다. 카카오 뱅크 어플 및 사이트에서 통장사본을 쉽게 발급할 수 있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