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결제 서비스를 통해 코인 등과 같은 가상 자산들도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되었다. 블록체인 기술도 점점 고도화됨에 따라 전자결제 관련주들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다. 추후 오프라인 전자결제가 더 상용화되면 큰 성장폭을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전자 결제 서비스
전자 결제 서비스는 코인 시장으로 인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다날의 페이코인이 전국 편의점뿐만 아니라 각종 온라인 간편 결제까지 지원하면서 더 크게 화제가 되었다고 볼 수 있다. 코인이라는 가상 자산을 오프라인으로도 거래가 가능한 시대로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는 블록체인 암호화 기술을 고도화시킨 NFT(관련주) 코인도 주목받고 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코인으로, 고가의 미술품 거래 및 소유권 인증 등이 가능하다. 현재는 미술품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면서 NFT에 투자 중인 서울옥션(전망)도 주목도가 높아 참고해볼 수 있다.
전자 결제 관련주
- 다날
- 갤럭시아머니트리
- 세틀뱅크
- KG모빌리언스
- 한국정보인증
- 카페24
전자 결제 관련주로 다날, 갤럭시아머니트리, 세틀뱅크, KG모빌리언스, 한국정보인증, 카페24 등이 있다. 페이코인의 다날이 대표 대장주의 모습을 보였지만, 업비트에서 페이코인 거래가 중지됨에 따라 급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날
다날은 국내 및 해외 휴대폰 결제 인증 서비스가 주된 사업으로 그 외 콘텐츠, 커머스, 게임 등의 분야도 확대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에서 휴대폰 결제, 바코드 결제,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코인의 제휴 가맹점으로 아마존 쇼핑, 전국 편의점, 패스트푸드, 키오스크 결제, 치킨, 영화, 골프 등 다양한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 다만, 코인 시장의 하락과 업비트 거래 항목에서 페이코인이 삭제된 부분이 아쉬워졌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업비트에서 매매가 불가능해지다 보니 우려의 목소리는 많았지만, 꾸준하게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갤럭시아머니트리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 사업을 하고 있어 각종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 계좌이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외에도 O2O 사업이라는 상품권(백화점, 모바일, 쿠폰, 선불결제 등)도 영위하고 있다.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와 동영상 콘텐츠 플랫폼 뽐플도 운영하고 있다. 점점 더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가맹점을 늘려나가고 있다.
세틀뱅크
세틀뱅크는 가상계좌 거래, 펌뱅킹, 간편 현금결제 PG서비스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펌뱅킹 서비스를 기반으로 핀테크 시장에 진입했고, 계좌 기반의 간편 현금결제 서비스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동남아 시장의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주요 공급처는 쿠팡의 간편 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파이낸셜, 이베이, 배달의민족 등이 대표적이다. 2021년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 분기 최고 매출을 달성하면서 성장이 지속되고 있다.
KG모빌리언스
KG모빌리언스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휴대폰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자지불 결제업체이다. 그 외 광고대행 및 게임 선불카드 등의 사업도 있으나, 휴대폰 결제 등의 사업이 총매출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다. 이전에 아마존과 11번가의 합작 서비스 소식에 크게 반응했는데, 11번가 결제의 50% 이상을 KG모빌리언스가 수수료로 수취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현재는 네이버가 KG올앳 흡수합병과 함께 거래액 1위로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
국내 최초의 공인인증 기관으로 공인인증서 발급과 PKI솔루션, 바이오 인증서 개발 및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개인정보에 대한 중요성으로 인해 공공기관, 민간기업, 사이버대학 등에 인증서를 도입하고 있다. 삼성페이와 엘지페이에 적용되는 지문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페24
카페24는 온라인 쇼핑몰 구축 솔루션 및 호스팅 관련 IT 인프라 등의 온라인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쿠팡,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에 오픈마켓 연동 서비스가 있다. 그 외에도 아마존 라쿠텐과 같은 현지 마켓 플레이스와 연관성도 보여주고 있다.
이상 전자결제 대표 관련주 6종목과 전망 정보를 마친다. 그 외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NFT, 백신여권 등 관련주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