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전월세 신고제가 시행되면서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게 되면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필증을 제출해야 한다. 전월세 신고제 온라인 신청 방법과 확정일자, 주택임대차 신고필증까지 받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전월세 신고제
전월세 신고제는 2021년 6월 1일부터 시행된 임대차 3법 중 1가지로, 전세 또는 월세 계약 시 해당 계약 사항을 신고하는 것이다. 신고는 계약 후 30일 이내에 진행하면 되며 더 자세한 내용 및 신고 방법은 임대차 전월세 신고제 온라인 신청 방법을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주택임대차계약 신고필증 발급 방법
- 부동산 거래관리시스템에서 해당 지역 선택 후 신고하기 클릭
- 임대차 신고에서 신고 이력 조회
- 공동 인증서 로그인 및 발급 완료
먼저 주택임대차 계약 신고를 완료하면 확정 일자가 자동으로 발급된다. 그러면 주택임대차 신고필증도 발급받을 수 있다. 신고필증은 부동산 거래 관리시스템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계약한 시, 군, 구 정보를 선택하고 신고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고이력 조회를 확인한다. 이후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하며 발급을 완료할 수 있다.
주택임대차계약 신고필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한 내용을 마친다. 그 외 전세 확정일자 인터넷 발급 및 신고 등 자세한 사항은 각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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