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마진거래 방법, 수수료 할인 혜택, 선물 수수료 등의 정보를 소개한다. 바이낸스 거래소 서비스를 활용하여 재테크하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수수료 및 마진거래가 중요해지고 있다.
바이낸스 수수료
바이낸스를 가입할 때 입력하는 레퍼럴 아이디 코드를 입력하면 평생 20% 우대 수수료를 적용받을 수 있다. 거래소에는 30일 기간 동안 거래량을 바탕으로 등급을 나누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VIP 0부터 VIP 9 까지다. 레벨 VIP 0의 경우 메이커(Maker)는 0.02%, 테이커(Taker)는 0.04%의 수수료를 확인할 수 있다.
이후 점점 거래량이 늘어날 경우 등급이 오르게 되고, 최대 VIP 9까지 높아지면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VIP 9 등급의 경우 메이커는 0%로 무료이며, 테이커는 0.017%이다. 이 정도까지 올라서면 부담 없이 주식처럼 거래할 수 있게 된다.
마진거래 방법
포지션의 경우 롱 포지션(Buy Long), 숏 포지션(Sell Short)으로 분류된다. 롱 포지션의 경우 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 선택하고, 숏 포지션은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선택한다. 만약 롱, 숏 포지션을 선택한 상황에서 흐름이 전환될 것 같다면 포지션 종료를 선택하면 끝난다.
이론상 가장 최고의 수익은 하락 중에 반등하는 저점을 찾아 롱 포지션에 진입한 다음, 흐름이 전환되는 순간에 종료를 하는 것이다. 반대로 숏 포지션은 이렇게 종료된 순간에 진입하여 재차 반등하기 전에 종료하는 형태로 진행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하지만, 실제로 하다보면 매번 최적의 순간에 진입하기란 어렵다. 흐름을 파악하는 부분도 공부가 필요하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손절 익절 구간을 설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을 수 있다.
마진모드
마진 모드는 포지션을 2개 이상 선택할 때 활용할 수 있으며, 종류는 교차(Cross)와 격리(Isolated) 모드가 있다. 교차 모드는 선물 지갑에 있는 자산을 모든 포지션이 공유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처음 이용해 보는 경우라면 교차 모드로 선택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위험관리가 용이하다. 반대로 격리 모드는 각각 포지션마다 구분하여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레버리지 배율 조절
레버리지는 크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이지만, 그만큼 리스크가 커서 한 번에 크게 손실을 볼 가능성도 크다. 무조건 손실 범위를 계획 세우고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비트코인의 경우 125x배까지 가능하다.
지금까지 바이낸스 마진거래와 수수료에 대한 내용을 마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