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자 열매 효능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이전에 TVN의 놀라운 토요일에 등자 열매와 함께 가을방학의 노래가 나왔습니다. 가을방학의 노래 중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에 등자 열매라는 단어가 나옵니다. 당시 놀라운 토요일에는 블랙핑크의 로제 외 지수가 출연했는데요. 등자 열매가 익숙하지 않다 보니 어리둥절하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등자 열매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자칫 잘못하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가을방학의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에 등장하는 등자 열매란 무엇인지 뜻과 효능 알아보았습니다.
가을방학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가을방학은 정바비와 계피 두 명으로 이루어진 가수 그룹입니다. 2009년에 데뷔하여 인디밴드로 꾸준히 활동하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2020년 11월쯤 가을방학의 정바비가 전 연인에 대한 의혹 제기에 따라 공연들을 연달아 취소하는 사건도 있어 당시 복잡한 심경을 털어놓기도 했었습니다.
가을방학의 노래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의 가사 일부는 이렇습니다.
좋아하는 색을 물어볼 때 난 대개 오렌지색이라고 말하지만
내 맘속에서 살아있는 내 인생의 색깔은 제 몫의 명찰이 없어
때로는 때로는 등자 열매 빛깔 때로는 이국적인 탠저린이라 하지만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좋아하는 색을 물었을 때 넌 보라색 아니면 갈색이라 했지만 사실 나는 잘 알고 있지
퍼플은 우울의 물증 갈색은 고독의 외피
때로는 흑백 때로는 파스텔 빛 소녀 때로는 좋아하는 색깔 따위는 없다며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때로는 섞여 엉망진창 팔레트 같아 그래도 무지개다리 속 날 위한 한 자리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샛노랑과 새빨강 사이 어딘가 있어
이런 식의 가사입니다. 여기서 등장하는 등자 열매는 등자 나무에서 피어나 자라는 열매입니다.
등자 열매 뜻 효능
등자 나무는 본래 따뜻한 지방에서 자라는데 인도가 주 원산지라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그나마 따뜻한 편인 제주도에서 많이 볼 수 있는 편입니다.
등자 나무의 높이는 대략 3m 정도이고, 나무의 줄기 부분에 가시가 있습니다. 또한 다른 잎들에 비해 굉장히 두껍고 귤나무 잎보다 좀 더 큰 정도라고 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다 보니 효과를 보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맛에 쌉쌀한 맛이 나면서 독소를 배출해주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열매부터 껍질까지 두루 이용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중풍과 불면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적절한 섭취는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등자 열매의 효능과 노래 샛노랑 새빨강 사이 내용 살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