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소드아트온라인 보는 순서

소드 아트 온라인 보는 순서 

소드 아트 온라인 애니 보는 순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이 2012년에 첫 애니화로 방영되고 오랜 기간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라이트노벨의 원작인 소드 아트 온라인은 이미 만화로는 유니탈링 등 많이 연재되어있어 애니와 비교해보시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빠른 전개 속도로 인해 재미를 느끼시는 분들도 있었고, 너무 빨라 아쉽다는 이야기도 많았던 것 같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보는 순서 정리 보실 수 있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소드 아트 온라인은 VRMMORPG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그린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입니다. 뇌에 직접적인 가상적 오감정보를 부여하여 가상공간을 생성하고 뇌에서 몸으로 출력하는 등의 시스템을 이용합니다. 흔히 가상세계로 다이브 한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다이브 하게 되면 현실세계의 몸은 가만히 있게 됩니다. 

 

이러한 SAO 소드아트온라인, 소아온에 들어가는 주인공 키리토의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1기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1기

소드 아트 온라인 1기는 25부작으로 2012년 7월부터 12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키리토와 아스나 SAO 언더월드 가상공간에 갇힌 이들이 탑을 오르는 게임과 같은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탑의 정상까지 올라서는 두 주인공의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2기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2기

소드아트온라인소드 아트 온라인 2기는 24부작, 2014년 7월에 방영하여 12월까지 방영되었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1기 이후 2년 뒤에 방영을 시작하였습니다. 시논이 등장하면서 1기와는 조금 다르다 보니 평가가 엇갈리기도 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얼터너티브건 게일 온라인

얼터너티브 건 게일 온라인은 2기를 보면 이해가 될 수 있는 번외 편 스토리입니다. 메인 스토리와 연계되지는 않아 필수적으로 보시지 않아도 됩니다. 빠른 스토리를 원하신다면 이 부분은 스킵하고 3기로 넘어가셔도 좋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극장판 오디널 스케일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극장판 오디널스케일

2017년 2월 18일 일본에서 첫 개봉한 소드 아트 온라인 극장판 오디널 스케일입니다. 같은 2월 23일 한국에서 개봉을 하였습니다. 가상현실세계에 다이브 할 수 있는 기계가 발전되면서 차세대 디바이스가 개발됩니다. 게임에 참여하는 키리토와 아스나의 스토리로 이어지게 됩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3기 war of underworld 언더월드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3기 엘리시제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엘리 시제이 션입니다. 총 23부작으로 이루어져 있고 2019년 10월 첫 방영 후 2020년 9월까지 1부 2부로 나뉘어 방영하였습니다. 엘리 시제이 션 1부는 키리토, 앨리스, 유지오 3명의 주인공이 공리 교회에 대응하는 스토리로 시작합니다. 공리 교회에 대항하는 키리토와 유지오의 성장과정 스토리는 정말 많은 분들이 다시 소아온에 빠지게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엘리 시제이 션 2부는 인계와 가상세계 두 곳에서 이어지는 전쟁으로 가장 재미있게 봤던 것 같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4기 war of underworld 언더월드 2기

소드아트온라인 순서 3기 엘리시제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4기는 war of underworld 2기로 11화에 끝이 났습니다. 결국 전쟁이 끝나게되고, 이후 이어지는 스토리가 정말 기대됩니다. 아직은 여기까지 개봉되었고 만화 연재로는 소드아트온라인 유니탈링 등 보실 수 있겠습니다. 소드아트온라인의 모바일 게임도 나와있어 좋아하시는 분들은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소드아트온라인 보는 순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순서 보기 7개의대죄 분노의심판

일곱개의 대죄 순서 보기 7개의대죄 분노의심판 일곱개의 대죄 시리즈 보는 순서입니다. 7개의 대죄는 스즈키 나카바의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아서왕 신화 및 그리스도교의 칠죄종을 모티브로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