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돼지고기(돈육) 관련주 5종목 정리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하면 돈육 관련주들의 주가도 상승한다. 마트 등 정육점에서 판매되는 돼지고기 가격이 오르면 햄, 소시지뿐만 아니라 관련 요리 햄버거, 돈가스 등의 가격도 비싸질 수밖에 없다. 대표적인 돼지고기 관련주 5 종목을 소개한다. 

 

 

 

돼지고기 돈육 가격 상승

코로나 이후 원자재 가격들이 대부분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 이미 대표적인 가공육인 스팸, 비엔나소시지 등의 제품들의 가격은 인상되었다. 그 외에도 돼지고기를 주로 사용하는 햄버거 패스트푸드 전문점 또한 가격 인상되고 있다. 그 외에도 돈가스, 삼겹살, 보쌈 등의 음식점들도 가격 인상이 본격화되고 있다. 돈육 선물에서도 가격이 크게 상승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돈육-선물-차트
돈육 선물 차트

주로 돼지고기 가격이 상승하는 원인으로는 돼지의 공급량이 줄어들 수 있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및 각종 바이러스, 그리고 사료로 제공되는 곡물 가격 상승에 따른 배합 사료 가격 증가 등이 있다. 최근 일본의 원전수 방류와 함께 수산물 기피에 따른 육류 소비 증가와 전체적인 곡물 원자재 가격의 상승도 한 몫했다. 돈육 선물 가격 상승과 함께 돼지고기 관련주 주가도 상승하고 있다.

 

 

 

돼지고기 돈육 관련주 5종목

  • 우리손에프앤지
  • 선진
  • 팜스코
  • 팜스토리
  • 이지바이오

돼지고기 돈육 관련주로 우리손에프앤지, 선진, 팜스코, 팜스토리, 이지바이오, 제일바이오 등이 있다. 대체로 변동폭이 있으나 큰 상승폭을 이어가고 있는 흐름이 보인다. 

 

돼지고기-돈육-관련주-주가
돼지고기 돈육 관련주 주가

우리손에프앤지의 경우 일본의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반사이익으로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도 했다. 돼지와 소를 중심으로 축산업을 하고 있어 고품질 고기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이지바이오도 축산업 관련주이며 이지홀딩스로 분할되었고, 우리손에프앤지의 지분을 이지홀딩스가 보유하고 있다. 

 

선진과 팜스토리의 경우 축산물 가공 판매와 함께 배합사료 사업도 함께하고 있다. 팜스코도 사료와 도축업 모두 영위하나 배합사료업이 주 사업이다. 

 

 

 

이상 돼지고기 관련주 돈육 테마주 5종목과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원인 등 정보를 마친다. 그 외 원자재 관련주 및 테마주 등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하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다.

 

탄소배출권 관련주 9종목 정리

 

탄소배출권 관련주 9종목 정리

전 세계 탄소 중립 선언으로 각 국가들의 탄소 감축 정책과 함께 관련주들의 성장이 기대될 수밖에 없다. 2050 탄소 중립 비전 선언을 통해 탄소배출권 선물 가격도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탄소

nicetravel.tistory.com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전망 총정리

 

메타버스 관련주 테마주 전망 총정리

메타버스가 미래의 핵심으로 떠오르면서 네이버랩스, 카카오엔터, 현대차, SKT, KT, LGU+가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참여했다. 그 외에도 방송 통신사 SBS, KBS, MBC, CJ E&M도 참여하면서 기술 공

nicetravel.tistory.com

UAM(도심항공교통) 플라잉카 관련주 전망

 

UAM(도심항공교통) 플라잉카 관련주 전망

2040년까지 UAM 도심 항공교통 플라잉 카 관련 시장 규모가 약 1600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관련주들의 전망과 우주산업의 미래 등을 보고 투자하는 글로벌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다.

nicetravel.tistory.com

스마트 원전 소형 원전 SMR 관련주 전망

 

스마트원전 SMR 관련주 전망

스마트 원전이라고 불리는 SMR은 소형 모듈 원전으로 장기적인 전망을 보면서 투자하는 것이 좋다. 기술력이 뒷받침될 경우 전 세계의 에너지 시장을 사로잡을 수 있데 그 규모와 성장성은 엄청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