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을 살펴보았다. 보통 대출을 받거나 연말정산, 종합소득세 신고, 각종 지원금을 받을 때 필요하다. 신청은 PC 홈택스 또는 모바일 손택스 앱에서 모두 가능하나, 출력 또는 파일 저장은 컴퓨터 이용이 편하다.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 홈택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로그인한다.
- '신청/제출' 탭에서 '근로소득'을 클릭하면 보이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를 선택한다.
- 발급을 원하는 년도의 사업자 번호를 클릭한다.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을 출력 또는 PDF 저장한다.
홈택스에 접속하고 로그인할 때 공동 및 금융 인증서, 또는 간편인증(네이버, 카카오톡 등)으로 인증하면 된다. 로그인 후 '신청/제출' 탭에서 근로소득 부분을 클릭하면 추가 화면이 보이는데, 연말정산용이 아니라면 하단에 보이는 '근로소득 지급명세서 조회'를 클릭한다.
근로소득 지급 명세서는 최근 5년간 이력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연도의 내역은 다음 해 3월에 신고되어, 올해 소득은 내년에 확인해 볼 수 있다. 근로소득 외 다른 지급명세서는 'MY홈택스'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 내역에서 조회할 수 있다.
우선 원하는 해당 연도 탭에 보이는 사업자번호를 선택하면 새 창이 열리는데, 근로소득 지급 명세서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이 보이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내용을 살펴본 후 인쇄 및 출력을 원한다면 상단에 보이는 A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A버튼을 클릭하면 인쇄 형식에서 HTML만 확인되는데 선택 후 전체 인쇄를 클릭한다. 그러면 새 창이 열리면서 PDF 저장이 가능하며, 하단의 저장을 선택하면 완료된다.
지금까지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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