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검진표를 찾는 경우가 있는데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해결방법을 소개한다. 혹시라도 분실 또는 주소 오류로 인해 착오 발생되는 경우도 있어 모바일 검진표로도 변경 가능하다. 그 외 검진 미실시로 인한 연장 여부도 정리해보았다.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
먼저 올해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알고 있어야 한다.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은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에서 참고할 수 있다. 만약 검진 대상자 조회에서 대상자로 확인했다면, 굳이 검진표가 없더라도 신분증만 잘 챙겨가면 받을 수 있다. 최근에는 전자문서로 모바일에서 검진표를 수령할 수도 있어 참고하면 좋다.
건강검진표 재발급 방법 3가지
-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문의 1577-1000
-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직접 출력
- 건강검진표 수령방법 변경 신청하기(모바일, 이메일)
- 근처 공단 지사에서 신청
건강검진표 재발급은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거나, 방문해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다. 그 외 간편하게 인터넷에 접속하여 출력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수령방법을 모바일 전자문서 또는 이메일로 변경할 수도 있다.
홈페이지에서 직접 검진표를 출력하려면 먼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바로가기)에 접속한다. 이후 인증서 로그인 및 검진대상 조회를 선택해준다. 조회 결과 화면과 함께 하단에 검진대상 확인서 인쇄 버튼을 클릭하여 프린트 출력할 수 있다. 혹시라도 프린터가 없다면 근처에 위치한 프린트 할 수 있는 곳(9가지)도 참고해볼 수 있겠다.
그리고 우편이 아니라 모바일이나 이메일로 수령을 원한다면 옆에 보이는 건강검진표 수령방법 변경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최근에는 카카오와 네이버에서 전자문서 형태로 활용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어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어 좋다.
검진 연장 방법
종종 업무가 바쁘거나, 일정이 밀리면서 검진을 기간 내에 못 받는 경우도 있다. 작년에 받지 못했다면 올해 연장이 가능한지 콜센터(1577-1000)를 통해 문의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보통 검진 연장은 매년 6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확인해보고 연장이 가능하다면 미실시 했던 검진을 올해 받을 수도 있다.
이상 건강검진표 재발급 방법과 검진 연장 방법 등의 정보를 마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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