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7일 치매 알츠하이머 관련 신약 아두카누맙의 허가 여부에 따라 관련주들의 주가도 상승하고 있다. 월초부터 관련 소식에 반응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치매 관련주 5종목과 대장주, 전망 등을 정리해보았다.
치매 알츠하이머
치매는 의료기술이 발달되고 인간의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환자가 더 많이 늘어나고 있다. 알츠하이머는 치매의 한 종류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같은 언어로 이해하곤 한다. 2021년 미국의 바이오젠에서 개발한 알츠하이머 신약 아투카누맙은 앞으로의 업계 및 치매 관련 분야에 있어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다.
바이오젠의 아두카누맙
아두카누맙은 지난 2019년부터 실험 성공과 함께 알려졌고, 당시 삼성바이오로직스가 해당 치료제 위탁생산(CMO)의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수혜주로 꼽히기도 했다. 여기에 투자의 귀재로 불리는 워런 버핏도 바이오젠이 약 1억 9천을 투자했다는 소식이 있어 더 큰 관심사로 꼽히고 있다. 관련 내용은 배런스 등에서도 참고할 수 있다.
치매 알츠하이머 관련주
- 삼성제약
- 젬백스
- 피플바이오
- 퓨쳐켐
- 켐온
치매 알츠하이머 관련주로 삼성제약과 젬백스, 피플바이오, 퓨쳐켐, 켐온 등이 있다. 대장주로는 삼성제약과 젬백스의 움직임이 기대된다. 6월 3일 발표된 아두카누맙 관련 소식에 삼성제약이 약 7%, 젬백스도 소폭 상승하는 추이를 보였다. 그 외에도 췌장암 신약 리아백스 관련 발표에 따라 삼성제약과 젬백스가 함께 주목받고 있다. 다만 젬백스의 주가 변동폭이 일정한 부분은 알츠 하이머 임상 3상 승인 반려에 있기도 했다. 반려 이유로 약의 효력이 아닌 임상 디자인 조율 과정에서 발생한 사유라고 입장을 표명했다.
피플바이오는 알츠하이머 관련 조기검진 서비스와 혈액을 통한 진단 검사 키트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유럽 CE인증을 받았고, 랩지노믹스와 협업하여 서비스 제공도 하고 있다.
퓨처켐도 아두카누맙 승인 관련 수혜주로도 불리고 있다. 2018년에 출시된 알츠하이머 진단 제품인 알자뷰가 아두카누맙과 함께 진단용 제품으로 활용될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이다. 아두카누맙 사용 이후의 경과 진단을 위해 추가적인 사용이 필요한 부분도 있다. 각종 파킨슨병 진단에도 강점이 있어 기대되고 있다.
이상 치매 알츠하이머 관련주 대장주 종목과 아두카누맙 등 바이오 전망 내용을 마친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