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팩스 오류 해결방법
가끔 에스케이텔링크의 모바일팩스를 이용하다 보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들이 있다. 알뜰폰, 번호이동, 기기 등록 오류, 응답 없음, 실패 코드, 튕김, 통화중 등의 상황들이 나타난다. SMS 인증방식이 아직 적용이 안되어 발생하는 현상으로 추후 조치될 예정이다. 각 상황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만약 문서 스캔이 필요할 경우 해당 정보도 추천한다.
기기등록 오류
"기기 등록 후 사용해주십시오"와 같은 문구가 나타난다면 기기 등록 오류이다. 이 경우는 모바일 팩스를 이용하다가 통신사를 변경하였거나, 번호이동, 알뜰폰으로 변경하는 등의 경우에 기기 등록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오류가 발생한 이유는 유심(USIM)이 변경되면서 휴대폰 번호를 인식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아직 SMS 인증이 적용되지 않아서이며, 곧 가능하도록 변경하겠다고 밝혔다.
이때 해결방법은 각 휴대폰에서 '나밍(Nam)'이라는 것을 하도록 해주어야 하는데 각 통신사별 해결방법이 다르다. LG의 경우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다. SKT는 전화 화면으로 이동해서 #758353266#646# 을 누르고 통화를 누르면 된다. KT의 경우 *147359*682*을 누르고 통화연결을 진행하면 된다.
- SKT : #758353266#646# 후 통화버튼
- KT : *147359*682* 후 통화버튼
- LG u+ : 자동 나밍
이후 번호를 입력하고 절차를 진행해보면 기기 등록이 되면서 해결된다.
실패 코드 전송 오류
"모바일 팩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는 준비 중 등과 같은 문구를 볼 수 있다. 네트워크 문제로 수신 및 발신함 확인이 안 되는 경우들이다. 와이파이 연결이 되어있거나, 핫스폿 연결이 되어있는지 확인 후 다시 진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MMS를 이용하는 서비스이기 때문에 통신사 네트워크로 연결 후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게 송수신에 유리하다.
그 외 사항들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송 실패 응답 없음
상대방에게 팩스를 전송하는데 발송이 안되면서 "응답 없음"의 결과를 볼 수 있다. 이 때는 받는 사람의 팩스번호가 잘못되었거나 받지 못하는 상태일 때 나타나는 증상이다. 상대방의 팩스번호를 다시 확인해보거나 회선이 잘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튕김 오류
안드로이드와 에러가 많은 '웹뷰(webveiw)'를 제거해야 한다. 휴대폰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 접속 후 웹뷰(webview)를 선택하여 삭제 후 재시도해보면 해결될 가능성이 높다.
상대방이 통화 중
통화 중으로 확인되는 경우 상대방의 팩스가 수신 중이라 받을 수 없는 상황을 뜻한다. 시간이 조금 지난 후에 다시 시도해보면 발송될 것이다. 만약 시간이 한참 지나도 발송이 안되고 통화 중이라고 확인된다면, 상대방의 팩스 상태를 확인해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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