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우산공제 대출은 노란우산공제에 가입하고 있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계약자가 받을 수 있는 대출이다. 사업 경영 악화, 각종 투자 및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언제든 신청할 수 있다. 금리, 한도, 조건, 신청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노란우산공제
처음 사업을 시작하면 많은 분들에게 노란우산공제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정부가 운영하는 노란우산공제는 소규모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분들이 자유롭게 가입할 수 있다. 보통 절세 차원에서 소득공제와 저축을 위해 가입하는 편이다. 얼핏 보면 보험과 유사하여 추후 어려운 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저축하듯 공제부금을 납부하게 된다. 추후 납부 금액 변경도 가능하다.
공제 계약 대출 조건
보험도 계약 대출을 받을 수 있듯이, 노란우산공제도 비슷하게 공제 계약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내가 납입한 부금의 해약환급금에서 원천징수 예상세액을 뺀 90% 범위 한도로 받을 수 있다. 만약 부금을 연체하게 되면 공제 계약 대출을 받을 수 없다. 해약환급금은 가입 기간에 따라 달라지는데, 가능한 금액 계산은 다음 해약환급금 안내(8899.or.kr)를 참고하면 좋다.
대출 이자는 2.8%로 분기마다 변동금리로 적용된다. 이전보다 0.1% 낮아졌는데, 2020년 12월부터 무이자 대출 조건도 생겼다. 질병이나 상해 사고로 다쳐서 5일 이상 병원에 입원하는 경우 1,000만 원 한도 내에서 무이자 대출이 가능하다. 또한 지진, 대설, 태풍, 홍수, 해일 등과 같은 자연현상에 의한 재해 발생 시 확인서를 제출하면 최대 2,000만 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받을 수 있다.
1년마다 연장할 수 있으며 대출금은 계약자 납부부금 최대액을 초과할 수 없다. 자신이 납입한 금액에서 받기 때문에 별도의 심사나 절차가 없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이자도 저렴한 편이라서 급한 경우 활용하기에 좋다.
대출 신청 방법
근처 가까운 노란 우산 본부 창구로 방문하는 오프라인 신청이 있고, 전화나 인터넷 및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상담 콜센터(1666-9988)에 연락하거나 노란우산공제 홈페이지(8899.or.kr) 또는 모바일 앱에서 대출신청을 선택하면 빠르게 바로 받을 수 있다. 마이너스 통장처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다시 상환할 때도 동일하게 상환 신청을 통해 진행하면 된다.
이상 노란우산공제 공제계약대출 신청방법과 무이자 대출 조건 혜택 등의 정보를 마친다. 그 외 사업자 및 무직자 대출 등 관련 정보도 링크에서 참고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