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교촌에프앤비 주가 전망 치킨 관련주

코로나로 인해 배달음식이 늘면서 자연스럽게 교촌에프앤비, BBQ, BHC 등 치킨업계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이에 교촌에프엔비는 10%까지 급등했다. 지난 2020년 11월 첫 상장 이후 고점을 기록한 것이다. 관련주 및 전망 등은 다음과 같다. 

 

 

 

치킨 관련주

국내 치킨업체의 대표는 BBQ, BHC, 교촌치킨 등이 있다. 작년에 교촌이 상장된 것을 제외하고 BBQ와 BHC는 예정을 앞두고 준비 중인 상황이다. 이 외에도 함께 눈여겨볼 만한 관련 기업은 치킨 공급업체, 배달, 전자상거래, 관련 지분 보유 기업 등이 있겠다. 대표적으로 하림, 마니커 등의 기업과 cj제일제당을 떠올릴 수 있다. 그리고 각종 간편식품 출시를 늘려가고 있어 gs리테일 등과도 연관될 수 있다.  

치킨산업-실적
치킨산업 실적

한창 코로나로 인해 외식이 줄었지만, 반대로 치킨 배달은 매출 급등을 이어가고 있다. 교촌치킨 4,476억 원, BHC 4,004억 원, BBQ 3,250억 원으로 전년 대비 약 20% 수준 늘어났다. 각 가맹점의 연평균 매출이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BBQ는 네고 왕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시켜먹기도 했다. 

코로나로 집에 있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이 배달 수요와 치킨 매출을 동시에 올린 것으로 보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이 제한됐지만 치킨은 사계절 내내 수요가 있었다.

봄에는 신학기와 어린이날 행사, 여름에는 삼복 보양식으로 치킨을 찾거나 무더운 날씨에 치맥(치킨+맥주)을 즐기는 사람이 있었다. 가을에는 스포츠 경기와 운동회 등의 행사가 있었고 겨울에는 연말 모임과 크리스마스로 꾸준히 치킨 배달 수요가 있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지난해 매출은 4476억 원으로 전년보다 18% 늘었다. 영업이익은 4% 늘어난 410억 원이다. 상반기 영업이익은 153억 원이었으나 코로나가 확산된 하반기 영업이익이 257억 원으로 1.7배 증가했다.

 

 

교촌에프엔비 주가 전망

요즘은 닭다리와 날개만 찾는 사람들이 많아 닭 공급이 부족할 때가 있었다. 교촌은 많아진 수요량을 충족시키기 위해 평택에 물류센터를 추가했다. 추가로 경남 김해에도 물류센터를 예고하고 있어 전국 4곳에서 집중 공급할 예정이다. 기존 공급량 대비 2~3배 이상 늘어날 것이며, 이는 곧 매출까지도 연계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해 더 큰 수요량이 늘면서 준비가 필요했는데 이전부터 물류산업에 꾸준히 투자해왔기 때문에 유연하게 대처하는 모습이다. 

 

그리고 해외 시장도 더 늘어나고 있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등 중동지역에 프랜차이즈 기업과 계약을 맺고 영업을 시작하고 있다. 추가로 사우디, 카타르, 바레인, 쿠웨이트 등 9개국에 100개 이상의 매장을 설립할 것으로 밝혔다. 

 

교촌에프앤비의 매출은 지난해 4,000억을 돌파하면서 지금까지도 최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 급등한 이유도 공시된 매출과 공급량 확대, 그리고 해외시장 진출의 기대감에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교촌에프앤비-매출액
2020 매출액
교촌에프앤비-주가
교촌에프앤비 주가

매매동향

지난 2월 한 해 매출 최대를 공개했을 당시 급등을 보이면서 많은 매수세를 보였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매도 분위기를 보이는 듯했다. 이후 재공개될 매출과 성장 가능성을 보고 약 1~2개월의 시간적인 여유를 두면서 조금씩 매수를 보였다. 이후 적정선까지 도달하면서 매도하는 부분을 볼 수 있었다. 

교촌에프앤비 매매동향

고점을 찍은 사이에 들어갈 수 있겠지만, 추천하지 않는 흐름이다. 하루 만에 더 높은 고점을 찍기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앞으로 해외 시장 점포도 늘려나가면서 주가는 보다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다만 하루아침에 기대를 보여주기는 어렵고 충분한 시간이 필요할 것을 염두에 두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다. 교촌에프앤비 등 그 외 추가적인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분할매수 분할매도 뜻과 하는 방법

 

분할매수 분할매도 뜻과 하는 방법

주식이나 펀드, 코인 등을 처음 접하게 되면 분할해서 매수하고 매도하라는 등 여러 가지 조언을 듣게 된다. 그런데 막상 분할매수와 분할매도 등이 뭔지 어떻게 하는지 알기가 쉽지 않다. 각 투

nicetravel.tistory.com

아하 토큰(AHT) 전망과 유통량 조정

 

아하토큰(AHT) 전망과 유통량 조정

아하토큰이 지난 3월 누적 회원 30만 명을 돌파하면서 시세가 점점 높아지더니 4배 이상 급등했다. 이에 따라 아하에서 활동하여 획득할 수 있는 코인의 유통량을 조정하겠다고 공지했다. 2021년 1

nicetravel.tistory.com

키움증권 예수금 마이너스 증거금 변경 방법

 

키움증권 예수금 마이너스 증거금 변경방법

키움증권이나 다른 증권사에서 주식을 거래하다가 예수금이 마이너스가 되는 경우들이 있다. 그 이유는 증거금 비율, 증거금률을 설정했기 때문이다. 해결하려면 증거금률을 100%로 설정하면 된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