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 이어 벤츠, 현대차 또한 LFP배터리로 전환함에 따라 LFP배터리 관련주들이 관심이 높다. 현대자동차까지 변화하면서 단기적인 테마로 볼 수 없어졌고, 이미 K배터리 3사 모두 개발을 검토하고 있어 미리 관련주들을 살펴보았다.
LFP 배터리 관련주
LG에너지솔루션, SK온, 삼성SDI 등 K배터리 3사가 미국 배터리 시장 경쟁에 진입하기 위해 LFP배터리 개발은 불가피했다. 이전까지 NCM배터리가 긴 주행거리와 내부 공간 확보를 바탕으로 전기차에 적합한 듯하였다. 그러나 니켈 및 코발트 등의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고, 화재에 대한 안정성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보다 안정성이 높은 LFP로 주목도가 쏠리기 시작했다.
애플카에도 LFP 배터리 탑재를 예고했고, 시가총액 1조 달러를 돌파한 테슬라의 움직임에 전 세계 자동차 시장이 조금씩 변화될 수밖에 없다. LFP 배터리 시장은 현재 CATL이 세계 1위로 BYD를 포함하여 중국이 약 90%를 차지하고 있다.
코윈테크 282880
코윈테크는 2차전지,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등 산업 분야에서 공정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윈테크는 세계적인 수준의 LFP 전지 설계 및 제조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자회사 '탑머티리얼'의 지분 50%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의 유일한 LFP전지 생산 소식이 전해지면서 대장주로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다. 대표 및 주주들이 지분의 42%를 보유하고 있다.
아모그린텍 125210
아모그린텍은 첨단소재, 기능성 부품, 환경 에너지 시스템 등 사업 분야의 소재 부품 기업이다. 국채 최초이면서 세계 3번째로 고효율 자성소재를 개발하였고, 세계 최초 비정질 리본으로 급격한 전류 변화 억제 부품을 상용화했다. 이에 테슬라가 NCA배터리에서 LFP배터리로 교체하면서 크게 주목받는 상황이다. 아모그린텍의 LFP(리튬인산철)배터리의 중국 매출이 본격화됨에 따라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다. 대표 및 주주가 60%, 미래에셋이 8%, 국민연금이 5%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파워넷 037030
파워넷은 전력 변환 및 전원 공급 장치 개발 및 제조 전문 기업이다. LFP 국제 규격 인증을 취득했고, 배터리 팩 모듈 개발을 영위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주가가 급격하게 상승하면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위지트가 지분의 24%를, 머큐리가 7%를 보유하고 있다.
씨아이에스 222080
씨아이에스는 리튬 이차전지 생산을 위한 제조장비 전문 설비 기업이다. 테슬라의 LFP배터리를 생산하는 중국 CATL에 2차전지 제조용 전극 제조장비 등 각종 부품을 납품하고 있다.
EG 037370
EG는 산화철 설비, 시공 등뿐만 아니라 페라이트 코아용 복합재료 등을 생산하고 있다. 그런데 LFP배터리에 산화철이 이용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 054300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자동차 정비기기 생산 전문 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기지국 비상전원용 LFP배터리 시스템을 일본에 공급한 이력이 있어 부각되었다.
지금까지 LFP 배터리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정리를 마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