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타오바오 카드 등록 및 가격 조정 결제 방법

2023년 3월 31일부로 해외 카드를 통해 위안화 결제가 불가능해졌고, 기존에 등록했던 카드들도 새로 등록해야 했다. 달러 통화로 결제가 가능하고 판매자를 통해 가격을 할인받았으나 결제가 되지 않았는데, 모바일앱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다.

 

 

 

타오바오 카드 등록

이전에 타오바오에 등록한 카드들이 있더라도, 새로 카드를 등록해야 한다는 문구를 확인하게 된다. 결제를 진행하면 하단에서 예전처럼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외화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우측 버튼을 선택하면 카드를 새로 등록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타오바오 결제 선택타오바오 결제수단 관리
타오바오 카드 등록

만약 새로운 카드를 등록하거나 달러가 아닌 다른 통화를 선택하려면 등록된 카드 하단에 보이는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하면 된다. 그런데 수수료는 달러로 선택하는 것이 그중에서는 가장 적다. 

 

 

 

판매자 가격 조정

예전처럼 판매자가 금액 자체를 할인해주는 것은 가능하다. 그런데 변경되면서 신용카로 결제를 하려고 하면 등록한 카드들이 보이지 않아 결제할 수 없었다, 확인해 보니 PC에서는 불가능했는데, 모바일앱을 사용하면 변경해 준 금액으로 결제가 가능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과는 달리 애플 아이폰에서는 타오바오 설치가 조금 복잡하다. 국가를 중국으로 변경하는 등 과정이 복잡한데, 중국어를 잘하거나 번역기를 잘 다룬다면 판매자와 대화를 통해 1위안 결제창을 받고 조정한 금액만큼 결제하는 방법도 있다. 그래도 앱을 통해 결제하는 게 조금 더 편리하고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할 때가 있어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