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 수신거부 통화음 완벽분석(아이폰 안드로이드)

수신거부 통화음 종류별 정리

전화 통화 시 연결이 되지 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된다는 통화음 멘트는 상황마다 다르다. 차단인 경우도 있고, 잠시 뒤 다시 전화하면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휴대폰 기종별 일부 다를 수 있고, 각 상황별 멘트를 살펴보았다. 

 

 

 

연결이되지않아-소리샘-수신거부-이미지
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 수신거부 통화음

전화를 걸었을 때 통화연결음이 꾸준히 들렸다면 일단 수신거부 및 차단을 하지 않은 것이다. 전화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 크게 3가지 통화음을 들어볼 수 있다. 

 

전화기가 꺼져있어

정말 전화기가 꺼져서 전화를 못 받을 수도 있다. 차단이 아니라 정말 배터리가 없는 경우이다. 또는 '방해금지 모드'와 '비행기 모드(에어플레인 모드)'일 수도 있다. 비행기 모드(에어플레인 모드) 시 전화연결이 일절 되지 않는다. 상대방은 인터넷 연결이 필요한 것들은 전부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이다. 

 

그럴 경우 차단과 달리 휴대폰 전원을 켜면, 전화 걸려왔던 부재중 통화기록이 대부분 남아있다.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샘으로 연결

 

'연결이 되지않아 소리샘으로 연결되오며'라는 통화음 멘트가 들렸다면 두 가지 케이스가 있다. 통화 연결 후 바로 위 멘트가 나왔는지, 혹은 시간이 한참 지나고 멘트가 등장했는지 여부에 따라 다르다.

 

  • 컬러링, 통화연결음이 몇 초 이상 들린 경우

이 경우 상대방이 차단한 것이 아니다. 상대방의 컬러링이 들리거나 '뚜-두'처럼 통화가 가고 있다는 연결음이 들린다면 상대방에게 전화가 걸리고 있다는 것이다. 

 

상대방이 너무 바빠서 통화하기 어려웠거나, 받고 싶지 않아서 그럴 수도 있겠다. 또한 간혹 휴대전화가 터지지 않는 곳에 있을 때 위 멘트를 들을 수 있다. 간혹 높은 고지대에 있거나, 높은 산 등일 경우에 전화연결이 안 돼서 위 멘트가 등장한다. 그래도 요즘은 대부분 통화가 가능한 편이기에 전파 문제는 확률상 크지 않다. 

차단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서 다시 전화를 걸어보면 통화음이 갈 것이다. 그리고 상대방의 휴대폰에 부재중 통화로 기록이 남게 된다.

 

 

 

  • 컬러링, 통화연결음이 1~2초 내로 끊어진 경우

이런 경우는 조금 다를 수 있다. 전화 걸자마자 '연결이 되지 않아~'이야기가 들리면 의도적으로 안 받는 경우 거나 차단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보통 안드로이드 휴대폰 종류가 이러한 통화음을 보여준다. 휴대폰의 종류마다 멘트가 등장하는 시간대가 다를 수 있는데, 차단하게 되면 상대방은 전화가 왔었는지 알 수 없다.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이런 멘트는 보통 아이폰에서 많이 들어볼 수 있다. 위에 차단 사례와 비슷하게 통화연결 후 1~2초 만에 끊어지고 이 멘트가 들린다면 차단한 것이다. 아이폰 전화 차단당하면 이런 멘트가 등장한다.  

 

 

 

전화 차단 확인방법

내 전화를 차단한 것 같은데 확인을 해보고 싶다면 원초적인 방법이 있다. 남의 휴대폰을 이용해서 전화를 걸었을 때 연결음이 가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이다. 

 

또는 발신자 번호표시제한으로 전화를 걸어보는 방법이 있다. 하지만 요즘은 발신자 번호 제한인 번호를 잘 받지도 않고, 차단되어있는 경우가 많아서 추천하지는 않는다. *23# 을 누르고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전화하면 발신번호 표시제한으로 전화연결이 된다. 

 

또는 듀얼넘버, 투넘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추천하지는 않는다. 휴대폰 번호를 하나 더 이용하는 방법이다.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데 전화요금이 조금 더 들 수 있다. 그런데 서비스 신청해서 이용해 보고 당일에 바로 해지하면 요금이 나가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다. 

 

아쉽지만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잊고 살아가는 것이다. 이상 연결이 되지 않아 소리샘 수신거부 통화음에 대한 정보를 마치고, 그 외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선물하기 좋은 꽃과 꽃말 모음

선물하기 좋은 꽃과 꽃말 모음 꽃을 선물할 때 어떤 의미인지 꽃말을 알아두면 좋다. 선물하는 대표적인 꽃들은 장미, 튤립, 프리지어(프리지어), 백합, 수국 등이 있다. 선물하기 좋은 꽃과 꽃말

nicetravel.tistory.com

 

심장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알고 먹자

심장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알고 먹자 일교차가 클수록 혈관이 수축하면서 심장질환 발병 빈도가 높아진다. 게다가 연령이 높아질수록 더 위험해서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nicetravel.tistory.com

 

느타리버섯의 효능과 고르는 방법 구매 팁

느타리버섯의 효능과 고르는 방법 구매 팁 느타리버섯은 마트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다. 그런데 신체를 건강하고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고 있다. 이번에는 느타리

nicetravel.tistory.com

 

봄동의 효능과 칼로리 다이어트 효과

봄동의 효능과 칼로리 다이어트 효과 봄동이란 어떤 채소인지와 효능, 칼로리 등의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시장에 자주 가면 볼 수 있는 음식 중 하나가 봄동인데요. 봄동에 대한 내용을 알아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