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양육비 관련 기준에 대한 부분 강화를 위해 이행법이 통과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2021년 7월부터 양육비를 지급하지 않을 경우 출국금지와 형사처벌까지 가능해집니다. 사실 양육비 관련 문제로 해외로 도피하거나 숨겨둔 자금들 등으로 다양한 사건사고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출국금지와 더불어 명단 공개까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년 이내 양육비 지급을 하지 않을 경우 형사처벌로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 원 이하의 벌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추가된 부분은 운전면허 정지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도 사실 양육비 문제는 해결까지 타 국가들에 비해 미비한 것으로 보입니다. 한부모 가족들이 늘어나는 추세에 이와 같은 상황은 아이들의 성장과정에도 아쉬울 수도 있겠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양육비 이행에 대한 비율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어른들 뿐 아니라 아이들에게도 큰 변화가 발생할 수 도 있는 과정이겠죠. 이혼이라는 것에 있어서 미리 양육비 산정기준표와 이행법 등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양육비 이행법 시행

2021년 7월부터 시작되는 양육비 이행법 관련 사항을 한번 더 정리해보았습니다. 

  • 운전면허 정지처분
  • 해외 출국 금지
  • 인터넷 누리집 등에 양육비 채무자 이름 공개 
  • 형사처벌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의 벌금

최소한 자녀를 위한 부분은 지켜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육 비산 정기 푼 표 기준

요즘은 나 자신의 삶이 소중한 시대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이들을 배재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자신의 상황과 관련한 부분을 다른 것들보다 높게 우선시한다는 것입니다. 인간은 전부 다른 삶을 살아올 수밖에 없지만, 그러한 부분을 이해하는 데 까지 예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죠. 이에 따라 이혼가정이 점점 더 많아지는 추세이고, 그에 따른 양육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기준은 보통 월 소득(세전)을 바탕으로 계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소득은 직장생활 등의 활동을 통해서 벌어오는 소득과 함께 내가 투자한 부동산과 임대소득 등 현금을 받는 부분이 전부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내가 개인적으로 투잡을 하여 돈을 벌더라도 해당된다는 것입니다. 그 외 소득이 있다면 추가 논의가 될 수 있겠죠. 

 

서울 가정법원에도 공지되어있는 기준표입니다.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부모의 합산 소득뿐만 아니라 자녀가 몇 세인지에 따라 기준이 달라집니다. 자녀가 더 많을 경우 계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은 남편이 주로 소득이 있고 배우자가 집안일하셨던 집안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주부와 같이 무직인 경우에도 소득은 없지만 최소한도 내에서 일정 금액을 양육비로 내게 되어있습니다. 이 부분은 최소한 자녀를 위한 책임이기 때문에 분담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됩니다. 돈을 떠나서 자녀에 대한 생각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만약 맞벌이 가정이었을 경우 합산한 금액에서 내 지분만큼 내게끔 되어있는 것입니다. 서로 비슷한 금액일 경우 측정된 금액의 50%를 내게 되겠죠.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2인 가구로 예상된 부분인데 자세한 설명도 추가되어있습니다.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양육비 산정기준표 이행법 계산

사실 부동산과 임대소득 등의 경우에는 지역별 집값 폭등 등 값이 변경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달라지는 경우도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에게 투자되는 고액의 치료비 및 건강상태 등을 고려해야 할 경우 재산적인 부분까지 검토되기도 합니다. 

 

대략적인 계산은 해보실 수 있지만, 꼼꼼하고 정확한 계산 등은 법인을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양육비의 목적은 자녀의 성장에 도움이 우선시 되어야 합니다. 하나의 생명인 만큼 밝은 세상과 미래를 만들어 줄 수 있도록 신경 써줄 수 있게 노력하는 모습이 필요하겠습니다. 이상 양육비 산정기준표 관련 포스팅이었습니다. 

 

 

일라이 프로필 나이 이혼이유 지연수

일라이 프로필 나이 이혼이유 지연수 일라이는 유키스의 원년멤버였습니다. 지난 2019년 소속사와의 계약이 만료되면서 팀을 탈퇴하였는데, 최근 안타까운 이혼소식을 듣게되면서 팬들도 많이

nicetravel.tistory.com

 

서정희 프로필 나이 인스타그램 서동주

서정희 프로필 나이 인스타그램 서동주 서정희와 함께 그녀의 딸인 서동주가 공개되면서 엄마를 닮았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이에 따라 부모인 서정희의 나이 등을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