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신용카드 결제시 10% 캐시백 소비 부양책 추진

더불어민주당이 내수진작을 위해 신용카드 결제액 중에서 최대 30만 원 포인트로 캐시백해주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2분기 카드사용량 대비 3분기에 더 많이 결제한 차액의 10%를 돌려주는 것이다. 더 논의가 필요한 상황이지만, 상한선을 두는 것이 필요해 보인다. 

 

 

 

카드결제 10% 포인트 환급

2021년 6월 16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당과 정부는 소상공인 피해 추가 지원,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신용카드 캐시백 등 3종 패키지를 중심으로 추경을 편성하겠다."

 

더불어민주당-송영길-연설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 연설

캐시백 한도를 제한하지 않을 경우 신용카드 사용금액이 고소득자에게 집중될 수 있을 것이라는 의견이 많았다. 이에 3분기 카드 사용액이 2분기보다 많을 경우 늘어난 카드 사용액의 10%를 돌려주는 방안으로 설명했다. 즉 2분기보다 3분기에 더 많은 카드 사용을 하면 그 차액에서 10%를 돌려준다는 것이다. (최대 30만 원까지 제공)

 

예를 들면 2분기에 100만 원 사용 후 3분기에 400만 원 사용했다면, 늘어난 300만 원의 10%로 30만 원을 포인트로 지급한다. 쉽게 말해서 최대의 캐시백 혜택을 받으려면 2분기 카드 사용액을 확인하고 3분기에는 300만 원 이상 더 사용하면 30만 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정부의 재원 여부

국채 상환에 따라 예산이 제한되진 않을지 많은 분들이 공통된 생각을 하고 있다. 추가 적자 국채 발행 없이 초과 세수 내에서 편성할 계획으로 보인다. 일정 수준에서 제한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것은 사실이다. 점점 보복 소비가 늘어나고, 인플레이션 효과와 함께 각종 물가가 꾸준히 오르고 있는 상황이다. 

 

만약 시행될 경우 남은 6월의 신용카드 결제량을 줄이고, 7월에 이용하는 것이 당연히 유리할 수밖에 없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3가지와 장단점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종류 3가지와 장단점 정리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종류가 많아 어떤 상품을 이용해야 하는지 잘 모를 수 있다. 서민지원 대출은 카드론, 현금서비스 이용자 또는 채무과다, 고금리 채무 등을 보유하고 있다면 선택하는 것이

nicetravel.tistory.com

백신 접종 증명서 질병관리청 COOV앱에서 발급하는 방법

 

백신접종 증명서 질병관리청 COOV앱에서 발급하는 방법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접종 확인서 증명서 발급이 필요해지고 있다. 모바일 앱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를 보여주거나 QR코드로 검증할 수 있다. 질병관리청 COOV 어플로 백신

nicetravel.tistory.com

신용카드 발급 조건 연봉과 신용점수 기준 정리

 

신용카드 발급 조건 연봉과 신용점수 기준 정리

신용카드 발급 조건은 일반 직장인이라면 쉽게 가능하다. 프리랜서의 경우 연봉, 신용점수와 재직증명 또는 그 외 증명이 필요하여 복잡할 수 있다. 발급 조건과 어디서 발급하는 것이 유리한지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