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결말 볼지 말지 고민된다면?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의 결말에 대한 스포로 볼지 고민해보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맨 인 블랙 시리즈는 재미도 재미지만 매번 바뀌는 멋진 차, 대단한 공상과학 상상력이 볼품 있죠. 하지만 인터내셔널은 조금 부족해 보이는 느낌은 사실입니다.
쥐라기 공원, 스타워즈, ET, 등을 제작했던 스티븐 스필버그도 제작에 참여했는데, 그만큼 독특한 외계와의 전쟁을 그려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맨 인 블랙 1, 2, 3에 이어 가장 최근에 출시된 인터내셔널이 있습니다. 종종 TV 케이블 방송에도 주로 볼 수 있는데 내용이 어떤지 궁금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신 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전 시리즈들과 달리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은 스토리에 대한 구성보다 개그와 유머에 초점을 둔 영화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전작 들은 스토리와 함께 두 주인공의 재미있는 개그까지 잘 조화가 되어 평점이 꽤 좋았는데요. 오히려 오래된 맨 인 블랙 팬들이 보기에는 아쉬운 작품이었다며 실망했던 분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액션 스토리 및 이어지는 과정들, 연계, 전개 속도, 캐릭터의 조화 등 다양한 관점들을 중요하게 보시는 분들이라면 보시기 전에 여러 가지 후기를 살펴보시고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재미와 유머 등을 원하신다면 가벼운 마음으로 봐도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은 2019년 6월 12일 개봉된 영화입니다. 총 115분으로 액션 코미디 SF물 영화입니다.
일단 윌 스미스를 원하셨다면 이 인터내셔널은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맨 인 블랙의 대표 주인공이었던 윌 스미스와 토미 리 존스가 등장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대신 크리스 헴스워스가 나왔지만 이전까지 익숙했던 윌 스미스가 없다는 부분이 계속 머릿속에 각인이 되었던 것 같아요. 애초에 오랜 기간 주인공으로 등장했던 인물이 빠져버리면 아쉬운 듯한 느낌이 남는데, 계속 기억에 남아서 많이 아쉬웠습니다. 크리스 헴스워스가 역할을 수행해내지 못했다기보다 구성적인 측면과 연계성이 부족했던 것 같아요. 토르의 역할이 정말 잘 맞는 배우죠.
그래서 개봉했을 때 토르와 발키리가 외계인까지 섭렵하려 등장했다는 이야기가 많았을 정도로 각 이미지네이션 매칭이 잘 안되었던 것 같죠. 윌 스미스가 그리웠습니다.
너무 맨인블랙3가 대히트를 쳤기 때문일 수도 있겠지만, 사실 예산도 이전보다 훨씬 적게 투입이 되었고, 흥행을 이어가 보려는 듯한 부분 때문에 스토리가 부족하지 않았나 합니다. 항상 재미있었다고 느꼈던 외계인이라는 창의적인 행동들과 스토리를 찾아보기 힘들었다고 보입니다. 개그에 대한 부분도 웃음이 원래 많으신 분들이라면 보통의 평점을 줄 만큼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옛날 개그 같은(?) 웃어줘야 할지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는 부분이 일부 있었습니다. 외계인의 개그가 더 많이 나온 것 같기도 합니다.
액션 스토리도 급급하게 넘어가는 경우가 있었는데, 특히 좀 더 흥미 있어질 시기에 부족한 재미로 급감하는 등 되려 아쉬운 점이 많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결말
20년 전, 검은 양복을 입은 남자들이 집안으로 들어와서 부모님의 기억을 지우는 광경을 목격한 어린 소녀가 있었습니다. 몰리라는 아이입니다. 당시 집안에 들어온 외계인을 보았고, 몰래 숨겨주기도 하죠.
성인으로 자라난 소녀 몰리는 MIB에 들어가고 싶어서 우수한 성적을 유지합니다. 그렇게 미국의 FBI, CIA에서 인정을 받게 되는데요. 또다시 외계인을 처리하려는 MIB의 요원들을 미리 찾아내고 미행하는 데 성공합니다. 그렇게 뉴욕에 있는 MIB에 잠입하게 되는데, 붙잡히게 됩니다. 오히려 에이전트 수습생이 되었고, 요원이 되기 위해 활약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까지 어린 시절이 등장하는데 사실 굉장히 요약되어서 진행되는 빠른 전개가 이어집니다.
이후 헴스워스와 테사 톰슨이 같이 활약을 하게 됩니다. 토르를 다시 보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되죠.
벙 거스를 경호하기 위해 찾아가게 되면서 외계인과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결국 벙 거스는 죽게 되고 죽기 전 M에게 무언가를 전달합니다. MIB 내부에 첩자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보고를 하죠. 이후 둘은 외계인의 무기를 찾기 위해 떠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외계인 포니를 만나게 됩니다.
종종 하이 T가 이상한 행동을 하게 됩니다. 벙 거스에게 받은 물건은 결국 무기임이 밝혀지고, 테스트를 해보면서 죽음의 무기상도 찾으러 갑니다. 리자와 싸우게 되는데 상대가 되지 못하자 예전에 도와주었던 타란트족이 등장하고 무기를 쟁탈하기 위한 싸움이 시작됩니다.
그러던 중 하이 T가 항상 자신들의 위치를 알고 있는 것이 수상하고, 무기까지 사라진 것을 보게 됩니다. 배신한 하이 T가 하이브에게 죽게 되고 이후 H와 M이 하이브를 처치합니다. 마무리는 헴스워스와 테사 톰슨 두 명이 오묘한 표정을 지으며 마무리가 됩니다.
이상 맨인블랙 인터내셔널 결말과 고민되는 부분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