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대환대출 생계자금 유형 조건으로 신용점수와 소득 그리고 금리, 한도, 상환 기간 관련 내용을 소개한다. 고금리 대출을 받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자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 좋다. 바뀐 대환대출 대신 생계자금으로 활용하여 진행하는 방법이 있다.
햇살론 대환대출
기존 햇살론 대환대출은 고금리 대출 채무를 줄이기 위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었다. 그 외에도 생계자금 1,500만 원 한도로 받아 대환으로 활용할 수 있다. 높은 금리로 받고 있는 카드, 현금 서비스 등 대출을 생계자금을 받아 직접 대환 하는 방법이다.
햇살론 대환대출 생계자금 조건
햇살론 대환대출 생계자금도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상품으로 연봉 및 신용점수가 높을 경우 제한된다. 대환자금이 2천만 원까지 가능했다면 생계자금은 금리는 최저 7% 시작하며, 상환은 3년 또는 5년으로 원리금 균등분할 방식이 적용된다. 직장인(계약직 포함)의 경우 대출한도는 1,500만 원 자영업을 하는 경우 2천만 원~5천만 원 내에서 신용 조건에 따라 달라진다.
연 소득 3,500만 원 미만인 경우 신용점수 상관없이 쉽게 이용 가능하다. 만약 연봉 4,500만 원 미만인 경우 신용 6등급 미만(신용점수 NICE 749점 이하 KCB 697점 이하) 일 때만 신청할 수 있다. 대체로 3개월 이상 소득 증빙 및 급여 이력이 3회 이상 통장 수령한 경우 가능하다. 일부 직업 특성상 근로소득이 신고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한 경우가 있어 참고하는 것이 좋다.
부채 비율 조건
대출 신청 3개월 이내에 10일 이상의 연체가 없어야 한다. 또한 신청 3개월 전 기준으로 1년 동안 20% 이상 이율의 상품(채무)을 꾸준하게 잘 갚았더라도, 수입의 40% 이상이 부채 정리 비용에 해당되면 제한될 수 있다.
햇살론 대환대출 생계자금 유형은 저신용자들이 저금리 대환대출을 통해 금리를 낮추고 신용점수가 회복될 수 있어 유리한 상품이다. 각 조건을 참고하여 안내를 받아보는 것을 추천하며, 자세한 내용 및 상담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