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에서 코로나 19 등의 감염병으로 사망 시 2천만 원 보장해주는 보험을 무료로 가입할 수 있다. 코로나로 인한 진단비가 아니기 때문에 받을 확률이 높지는 않지만, 부모님 또는 연세가 있으신 분들에게는 필요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있지만 확진자 수는 아직까지 계속 줄지 않고 있다. 무료이기 때문에 가입을 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된다.
교보 라이프플래닛 특정감염병사망보험
상품은 교보 라이프플래닛의 '(무)m특정 감염병사망보험'이다. 이 특정 감염병 항목에 코로나 19로 인한 질병도 포함되어 있다. 토스에서 무료로 가입할 수 있는데, 온라인 보험 가입하기 항목에 들어가면 바로 맨 위에 찾아볼 수 있다. 보험료는 토스에서 부담한다고 적혀있는 것도 보인다.
특정 감염병 항목
특정 감염병이란, 신종인플루엔자를 제외한 감염병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갑작스러운 국내 유입 또는 유행이 예견되어 긴급한 예방이나 관리가 필요한 질병으로 보건복지부 장관이 정하는 신종감염병 증후군(코로나 19 포함)으로 지정하는 감염병들을 포함하고 있다. 특정 감염병의 항목은 다음과 같다.
특정 감염병 항목
에볼라바이러스병, 마버그열, 라싸열, 크리미안콩고출혈열, 남아메리카출혈열, 리프트밸리열, 두창, 페스트, 탄저, 보툴리눔독소증, 야토병, 신종감염병 증후군(코로나 19 포함),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SARS), 중동호흡기증후군(MERS), 동물인플루엔자 인체감염증, 디프테리아
여러 가지 다양한 질병이 있다. SARS, 메르스(MERS) 등도 있지만 중요한 것은 코로나 19가 포함되어 있는 것이다. 그 외 국내에서 유행하게 되어 신종감염병으로 지정될 경우도 해당하지만, 다른 질병이 갑작스럽게 찾아올 확률은 극히 낮을 것이다.
보장금액 및 조건
특정 감염병, 코로나 19 등으로 인해 사망할 경우 2천만 원을 지급한다. 만약, 가입 전에 코로나 19 및 그 외 위 질병에 진단되었다면 당연히 보장받을 수 없다.
가입은 만 19세~84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보통 코로나의 가장 위험한 연령대가 노인층인데, 그에 비해 84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점이 좋다. 그리고 무료로 가입하는 보험인만큼 보장은 1년 동안만 받을 수 있다.
가입방법
토스 어플에서 모바일로 바로 가입할 수 있다. 가입 절차를 정리해보았다.
- 토스 앱에서 온라인 보험 가입하기 항목을 찾는다.
- 코로나 보험 항목을 클릭한다.
- 무료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 생년월일 및 주민번호 앞 1자리까지 입력한다.
- 유의사항들을 확인 후 개인정보를 입력한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인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주소 등 - 가입 완료
가입하는 절차를 해보니 일반적인 보험 가입할 때와 비슷한 구조로 진행된다. 처음에는 주민번호 앞 1자리만 진행했는데, 이후에 전부 입력하게끔 되어 있다. 이러한 과정이 번거롭거나 복잡하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사망 시 2천만 원을 제공하는 상품들이다 보니 무료더라도 절차가 필요한 것 같다.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다. 이상 토스 코로나 보장 무료 보험에 대한 정보를 마친다.
많이 본 글 :
국민 취업지원제도 청년 구직촉진수당 조건 신청방법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