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공동 인증서는 이전까지 사용되던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데, 발급 방법과 사용처를 정리해보았다. 안전성을 인정받은 카카오페이가 곧 상장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보다 많은 곳에서 이용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최근까지 사용하던 공인 인증서가 폐지되면서 이미 발급해두었던 카카오페이 인증서를 활용하고 있다. SC제일은행 어플과 NH투자증권, 업비트 등을 이용할 때 생체인식을 하여 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있다. 별도로 PC에 설치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인증서를 발급받고 사용할 수 있어 간편했다.
인증서는 전자서명이기 때문에 위조, 변조되지 않도록 보안이 중요한데 그 안전성을 인정받고 있다. 카카오 페이에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들은 다음 카카오페이 상장 관련 수혜주 간편 결제와 보안 기업에서 참고할 수 있다.
인증서 발급 방법
- 카카오톡에서 더보기를 클릭 후 인증서를 선택한다.
- 인증서 발급받기를 선택하고 정보 동의 및 본인인증을 진행한다.
- 주거래 은행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입금받은 1원의 입금자명을 확인한다.
-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발급을 완료한다.
발급이 완료되면 카카오페이에서 내 인증서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 옆에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서를 삭제할 수도 있고, 이후 재발급도 가능하다. 내가 인증서로 로그인한 이력도 전부 기록에 남아 찾아볼 수도 있다.
이제 각 제휴된 여러 기관에서 카카오페이 인증서로 이용할 수 있다. 각종 은행 및 투자기관 인증, 행정기관, 공공기관, 보험사, 대출 안내 등 중요 문서를 확인할 수도 있게 된다. 가끔씩 국민연금으로부터 관련 안내문을 받아볼 수 있는데, 카카오페이 인증서로 확인해볼 수 있다. 최근 과열된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카카오페이 인증을 진행하도록 되어있다. 그 외 관련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통해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