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을 이용하다보면 가끔 한 쪽만 들리고 반대편 한 쪽이 안들리는 경우가 있다. 그 이유는 여러가지 있는데 대표적으로 기기결함, 충전 오류, 중복 페어링 3가지다. 서비스센터에 방문하기 전에 각 원인과 해결방법으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에어팟 한쪽 안들리는 이유
에어팟을 오랜 시간 이용하신 분들이 이러한 오류를 겪는 경우가 많다. 즉, 제품 스스로에 문제가 있기보다 이용하면서 외부충격을 받아 결함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에어팟이나 케이스를 간혹 떨어뜨리거나 물리적인 충격을 받는 상황이 있다.
기기 결함 문제
에어팟 한쪽이 안들리는 가장 많은 원인이 외부 충격을 받아 발생하는 기기 결함이다. 최대한 충격을 완화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만, 보호하더라도 충격이 반복되면 망가질 수 밖에 없다. 먼저 에어팟을 케이스에 꼽고 어떤 불빛이 보이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정상이라면 꼽았을 때 주황색 불이 빛나다가 충전이 되면 초록색으로 변화되어야 한다. 만약 주황색 불빛이 계속 깜빡이면 케이스나 이어폰에 결함이 있다는 것이다.
한 쪽에 결함이 있을 경우 이용하다가 배터리가 부족하게 된다. 배터리가 부족할 때 들리는 안내와 함께 저절로 꺼졌다면 기기나 충전에 문제가 있었다고 보면 된다.
충전 오류
두 번째 이유는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충전 단자에 이어폰을 잘 꼽았더라도 충전이 안된다면 각 부분을 청소해보고 다시 시도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오래 사용했을 수록 청소를 안했다면 먼지나 이물질이 막혀있어서 충전되지 않았을 수도 있다. 에어팟 케이스 내부를 면봉으로 조심스럽게 닦아주듯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이어폰 하단에 있는 마이크 부분도 깔끔하게 청소해주고 다시 충전 해본다.
만약 내부 결함이나 충전 단자에 오류도 없다면 중복 페어링 때문일 수도 있다.
중복 페어링 문제
중복 페어링은 여러가지 기기에 에어팟을 등록해두는 것을 의미한다. 즉 에어팟을 내 아이폰에 등록하고 그 외 노트북, 컴퓨터, TV, 다른 휴대폰, 자동차 등 여러 곳에서 이용하다가 다시 페어링 할 때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본인도 그랬지만 일반적으로 여러 기기에 연결해서 이용하고 나서 블루투스만 해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 경우 내 기기를 먼저 지운다음 다시 연결을 시도해보는 것이 필요하다.
에어팟 페어링 재설정 방법
- 에어팟 옆에 보이는 i 아이콘을 클릭한다.
- 이 기기 지우기를 실행한다.
- 에어팟을 케이스에 넣고 30초 기다린 뒤 다시 열어준다.
- 에어팟 케이스 뒷면에 설정버튼을 꾹 눌러준다.
- 연결을 원하는 기기에 가까이 두고 블루투스를 연결해준다.
에어팟 한쪽이 안들릴 때 애플에서도 이 해결방법을 권장하고 있다. 이렇게 페어링을 재시도해도 안될 경우 에어팟의 마이크 부분과 스피커 망 부분 청소를 권장하고 있다. 만약 그럼에도 해결이 안된다면 빠르게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다음 애플 공식 홈페이지나 서비스센터 또는 수리점에서 참고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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