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신청방법
2021년 근로장려금은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근로장려금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이라면 빠르게 신청을 하면 되는데, 내가 신청대상인지 잘 모르겠다면 전화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내가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인지 확인하는 방법은 전화 ARS와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다. 보편적으로 근로장려금 대상자라면 자택으로 우편이 날아오거나, 문자 등으로 미리 안내를 받도록 되어있다. 종종 사전 안내를 못 받는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으로 확인해볼 수 있다.
국세청 ARS 전화하기
국세청 상담 전화번호는 1544-9944이다. 근로장려금 신청기간에 국세청 ARS로 전화를 걸어보면, 해당 안내를 짧게 들을 수 있다. 자신의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나의 이름과 함께 곧바로 신청대상인지 1분 이내로 빠르게 확인해볼 수 있다.
만약 근로장려금 수령 대상자라면 보이는 ARS에서 그대로 신청까지 할 수 있다. 주민번호 확인 후 신청 안내문에 적혀있는 개별인증번호를 적게끔 되어있다.
보편적으로 이 개별인증번호는 수령한 우편물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우편물을 못 받았더라도 홈택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택스에서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자 여부와 개별인증번호는 함께 구성되어 있는데 아래 내용을 살펴보면 된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확인하기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근로장려금을 클릭한다. 클릭하면 신청 안내대상 여부 조회하기를 찾아볼 수 있다. 여기서 조회해보면 내가 신청 대상자인지 여부와 함께 개별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
[국세청 홈택스 애플리케이션]
이상 근로장려금 신청대상 여부 확인방법을 마치고, 그 외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에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