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들을 위해 근로복지공단에서 콘도 및 리조트를 할인하여 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미리 알아보고 신청한다면 더운 여름도 잘 보낼 수 있을 듯하다.
근로자 휴양콘도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를 대상으로 가족들의 여가 충족을 위해 대형 리조트와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수형태 근로자를 포함하여 모든 근로자라면 이용할 수 있으며,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 사업주도 사용할 수 있다.
지원하고 있는 리조트와 콘도는 설악, 양평, 지리산, 경주, 통영, 제주 등 전국 51개소이며, 이용 요금은 1박에 56000원부터 273000원까지 차이가 있어 각 콘도사 홈페이지에서 참고할 수 있다.
이용 우선순위
- 이용 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
- 주말 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 나이가 많은 근로자
- 근로자 신혼여행의 경우 최우선 선정
이용가능점수의 경우 월평균 소득과 기업의 규모, 취약계층 여부에 따라 달라진다.
신청 방법
- 근로복지넷 홈페이지 접속하여 인증서 로그인 후 '서비스 신청' > '근로자휴양콘도' 선택
- 각 콘도사 요금 확인 후 보유객실 검색하여 휴양콘도 신청 및 작성
다만 평일 예약은 이용 7일 전까지, 주말 예약은 이용일 전월 10일까지 신청해야 하며 성수기에는 별도 공지된다. 2023년 성수기는 7월 21일 ~ 8월 26일까지로 미리 6월 1일~23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성수기 기간 신청 결과는 6월 27일 발표된다.
예약을 한 후 취소는 대상자로 선정되기 이전에 해야 한다. 대상자 선정이 된 이후에는 일자 및 지역 변경이 불가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3개월 ~ 2년의 이용 제한이 부여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