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광 소상공인 업체에게 각 200만 원씩 지원금을 제공한다.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 신청을 받아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 가능한 대상자와 접수 기간, 필요 서류, 신청방법 등을 정리해보았다.
서울 관광 소상공인 지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관광업의 회복을 위해 도약 자금을 업체당 200만 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업체별 차등 금액 없이 전부 200만 원으로 통일이다. 지난 2020년 4월에 진행했던 서울형 여행업 위기극복 프로젝트 이후 추가 지원을 발표한 것이다.
신청 대상
- 서울 소재 관광 MICE업 소상공인 5,000개사
- 소상공인 : 상시근로자 수 5인 미만(대표 제외) / 매출액 10~50억 원 이하
- 관광유람선업/순환버스업은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 / 매출액 80억 이하인 경우 해당
매출액 기준은 2019년 또는 2020년 연 매출액을 기준으로 판단한다. 만약 폐업한 상황이라면 신청할 수 없다. 그리고 정부에서 지원했던 3차, 4차 재난지원금이나 서울 관광업 긴급 생존자금을 지급받았더라도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각 관광진흥법에 따른 업종은 다음과 같다.
- 여행업 : 일반여행업, 국내/국외여행업
- 관광숙박업 : 관광호텔업, 가족호텔업, 호스텔업, 소형호텔업 등
- 관광객 이용시설업 :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야영장업 등
- 관강 편의 시설업 : 관광식당업, 관광 면세업, 관광사진업, 관광지원서비스업 등
- 유원시설업 : 종합 유원시설업, 일반 유원시설업, 기타 유원시설업
- 국제회의업 : 국제회의 시설업, 국제회의 기획업
- 전시업 : 전시 주최 업, 전시디자인 설치업, 전시 서비스업
신청 기간
2021년 4월 26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접수받아 5월 14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지급은 신청 이후 대상자 여부 적격을 확인 후 5월 10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필요 서류
- 참가신청서, 서약서, 개인정보 동의서 (온라인에서 제출 가능)
- 통장 사본
- 업종 자격 증빙 확인 서류 (사업등록증)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 가능 - 소상공인 증빙서류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에서 무료 발급 가능
만약 1인 기업으로 운영하고 있다면 소상공인 판단을 위한 중소기업 확인서 증빙을 해야 한다.
신청방법
신청은 방문이나 우편으로 접수할 수 없고,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sto.or.kr)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만약 접수기간 내에 서류를 제출하지 못할 경우 제외될 수 있다. 서울 관광 소상공인 지원금 더 자세한 사항은 회복 도약 자금지원 콜센터(02-6255-9560)에 문의하거나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