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와 5가지 납부 방법

고속도로에서 하이패스 전용으로 잘못 들어오거나, 카드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아 오류가 발생하여 미납되기도 한다. 이미 지나쳤다면 5가지 방법으로 요금 조회와 납부가 가능하다. 

 

 

 

하이패스 미납 요금

고속도로 요금을 미납했다고 해서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요금을 납부하기만 하면 벌금이 부과되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고지서가 날아올 때까지 기다려도 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집으로 고속도로 미납요금 고지서를 받게 되는데 이때 납부해도 벌금은 없다. 연체가 20회 이상 지속될 경우 통행료의 10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부하게 되는 구조다. 

 

혹시라도 카셰어링 업체 쏘카나, 그린카, 피플카, 딜카 등의 업체를 이용할 경우에는 본인 차량이 아니기 때문에 그린카 하이패스 미납요금 납부에서 ARS로 진행할 수 있다. 5가지 중에서 가장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순서다.

 

미납요금 조회 및 납부 방법

  1. 톨게이트 및 영업소에서 바로 납부하기
  2. 하이패스 고객센터에 전화 후 납부하기
  3. 고속도로 하이패스 홈페이지에서 납부하기
  4. GS25 편의점에서 납부하기
  5. 고지서를 받고 납부하기

 

 

 

먼저 가장 빠른 방법은 톨게이트를 나올 때 현금 납부하는 곳에서 납부하는 것이다. 톨게이트 근처에 있는 영업소에서 상황을 이야기하고 결제하면 바로 해결된다. 만약 이미 지나쳤다면 다음 방법들로 해결하면 되는데 대략 하루 정도 지나야 전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하루 정도 지나서는 하이패스 고객센터(1588-2504)에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르다. ARS로 진행되며 챗봇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하이패스 홈페이지(hipass.co.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비회원으로도 가능하며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미납통행료가 있다고 확인되면서 본인인증 후 결제할 수 있다. 후불카드, 신용카드, 가상계좌, 계좌이체 등으로 결제할 수 있다. 

 

하이패스-홈페이지-미납-통행료-납부
하이패스 홈페이지 미납 통행료 납부

그리고 GS25 편의점에서도 하이패스 통행료 미납요금 결제가 가능하다. 다른 편의점에서는 결제할 수 없으니 참고해두면 좋다. GS편의점에 방문해서 직원분께 차량번호를 말해주면 미납 통행료를 조회해주고 결제도 가능하다. 차량에 등록된 소유주의 이름과 생년월일까지 입력하면 미납 통행료가 조회되고 결제는 현금, 신용카드, 삼성 페이 등으로 결제 가능하다. 카카오 페이 등의 일부 카드는 안될 수도 있다고 적혀있다. 

 

GS25-미납-통행료-납부
GS25 미납 통행료 납부

이후 마지막 방법은 고지서가 날아올 때까지 기다린 후 납부하는 방법이다. 위의 방법들이 귀찮다면 기다려도 된다. 사람들의 심리라는 게 미리 내고 편안하고 싶어 하기 때문에 위처럼 각 방법을 통해 미리 납부해두는 것도 좋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과 사용처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방법과 사용처

카카오페이 공동 인증서는 이전까지 사용되던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 있는데, 발급 방법과 사용처를 정리해보았다. 안전성을 인정받은 카카오페이가 곧 상장될 것으로 알려지면서 보다 많은

nicetravel.tistory.com

보조금 24에서 정부지원금 국가보조금 확인 방법

 

보조금24에서 정부지원금 국가보조금 확인 방법

국가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조금을 몰라서 놓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보조금 24 서비스가 정식 오픈되면서 많은 분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고 있다. 이전에 토스에서 숨은 정부지원금으로 확

nicetravel.tistory.com

캐피털 할부와 자동차 대출 1 금융 금리 비교

 

캐피탈 할부와 자동차대출 1금융 금리 비교

아이오닉 5가 첫날 사전예약 최대를 기록했다.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받고 남은 약 4,000만 원을 현금 결제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다. 대부분 계열사의 딜러가 소개해주는 캐피털을 통해 할부 서비

nicetravel.tistory.com

재산세 기준일 부과기준과 기간 납부 방법

 

재산세 기준일 부과기준과 기간 납부 방법

집이나 땅 등의 부동산을 보유하게 되면 재산세가 발생하게 되는데, 종합부동산세와는 차이가 있다.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보다 심해지고 있는데, 오세훈 서울시장이 재산세를 낮추는 방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