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비트에 상장된 티폰코인(TPN)의 엔터페이 포인트 장단점 특징과 사용처, 전망 등을 살펴보았다. 티폰코인 프로젝트도 전 세계 가맹점 연결과 포인트 전환을 예고하고 있다. 미래에 가상 화폐를 통한 결제가 안정 또는 상용화되었을 때 가치는 높아질 수 있겠다.
티폰코인(TPN)
티폰은 실물 경제와 암호화폐 경제를 혼합한 하이브리드형 경제 구조를 지향하는 프로젝트이다. 이더리움 생태계 ERC-20 기반이며 총 100억 개가 발행되었다. 실물 경제의 문제점을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엔터페이 포인트로 보완 및 해결하고자 한다. 이 포인트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환전, 이체가 가능하다.
여기서 엔터페이는 전 세계에서 사용 가능한 글로벌 멤버십 서비스로 간편 결제가 가능하다. 엔터페이 포인트 사용처로 외식, 배달, 숙박, 쇼핑, 마트, 게임, 주차 등이 있다. 결제는 충전 또는 적립된 포인트를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페이코 , 차이, 스마일페이 등의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TYPHON 티폰코인 사이트(바로가기) 홈페이지에서도 참고할 수 있다.
엔터페이 서비스
엔터페이의 서비스로 포인트 활용이 대표적이지만, 그 외에도 최근 유행하는 라이브 방송 쇼핑 등을 지원하고자 한다. 전 세계 글로벌 이용을 위해 각 국가별 언어로 번역 지원도 가능하다. 라이브 방송과 쇼핑몰의 연동을 통해 상품 판매를 위한 서비스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제이비트 상장과 공지
티폰코인이 제이비트에서 1티폰(TPN)당 100원으로 상장했었다. 다음날 절반이 하락하면서 50원부터 점차 상승해가고 있다. 이에 티폰과 엔터페이에서 사전 매수자 및 공지 전 매수자에게 투자 자산의 원금 보장과 손실 보전 정책 시행을 공지했다. 요약하면 2021년 12월 31일까지도 100원 이하일 경우 손실금 전액을 티폰으로 환산해주겠다는 것이었다.
제이비트에서 거래되는 양만 보더라도 꽤 많은 양이 거래되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티폰 프로젝트가 실물 경제와 암호화폐 경제를 엔터페이를 기반으로 하여 연결하겠다는 이상이 실현될 수 있을지 기대도 크다. 이전에 페이코인의 다날도 비슷하게 많은 가맹점 연결과 온, 오프라인 결제를 도입시켜가면서 기대를 높였던 적이 있다. 각종 포인트 활용으로 시장에 영향력을 제공할 수 있을지, 연말까지 추이를 살펴볼 필요도 있겠다.
티폰코인 엔터페이 특징과 관련 내용을 마친다. 더 자세한 사항은 첨부된 링크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