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보는법 하는법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이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고 있다. 인기가 점점 많아지고 있는데 그중 인스타그램의 라이브 방송을 보는 방법과 직접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라이브 방송 시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라이브 방송은 주로 인기 있는 연예인, 스타들이 시작했다. 줄여서 라방이라고 많이 표현하고 있다. 연예인들 외에도 팔로워가 많은 일반인들이 라방을 많이 하고 있는데, 이제는 배달의 민족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마케팅에 활용할 정도다.

 

현재는 가장 쉽게 나 자신을 홍보하거나 알릴 수 있는 것이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이 되었다. 각종 사업을 하시는 분들도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 홍보하고, 알려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직접 하고 싶으신 분들이나, 원하는 방송에 참여해서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하는 법

인스타그램 홈에서 본인 프로필 클릭 후 하단에 보이는 라이브를 선택해주면 나의 방송을 시작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할 때 제목은 중간에 위치한 왼쪽 정렬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할 수 있다. 그리고 라이브에 효과를 넣어주고 싶다면 하단에 위치한 라이브 버튼 옆을 넘겨보면 효과 둘러보기가 가능하다. 클릭하면 '방송 중입니다!'가 화면에 나타나면서 나의 팔로워들에게 라이브 방송을 시작했다는 알림을 보낸다. 

 

인스타그램-라이브-방송-방법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 하는법

또한 라이브 방송에 참여할 게스트를 초대하여 추가할 수도 있다. 방송 시작 후 보이는 동영상(+) 부분을 클릭하면 동시에 3명까지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다. 방송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댓글을 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그 외 질문을 남길 경우 말풍선 물음표가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남겨진 질문들이 표시되어 있다. 

 

그래서 라방을 주로 하는 사람들은 휴대폰을 2개를 사용하는 편인데 하나는 방송용으로, 다른 하나는 소통을 위해 댓글창과 질문들을 확인하는 용도이다.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보는 법

원하는 사람의 라이브 방송을 보려면 라이브 방송 알림이 확인되면 클릭해서 참여하면 된다. 상대방이 언제 방송하는지 알려면 팔로워 해서 알람을 받는 것이 가장 빠르다. 프로필에서 라이브 메뉴를 돌려보면 현재 라이브 방송하는 채널들을 확인하고 방송을 참여하여 시청할 수 있다. 이상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하는 법과 보는 방법을 정리해보았다. 그 외 관련 정보는 첨부된 정보를 참고하는 것을 추천한다.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기 2가지 삭제 방법

 

인스타그램 릴스 없애기 2가지 삭제 방법

인스타그램의 릴스는 틱톡과 비슷하지만, 원치 않는 영상들이 많아 불편함을 느끼기도 한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둘 다 릴스를 삭제할 수 있다. 인스타 고객센터의 릴스 관련 내용과 없애는 방

nicetravel.tistory.com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회 순서 기준 3가지

 

인스타그램 스토리 조회 순서 기준 3가지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다 보면 내 스토리를 읽은 조회 명단을 확인할 수 있다. 제일 위에 있는 사람들은 보통 자주 소통하는 분들인데, 가끔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상단에 보여서 조회 순서가 궁

nicetravel.tistory.com

라이브 방송도 시작하는 이마트 주가와 사업의 성장 전망

 

이마트 주가와 사업의 성장 전망

이마트의 노브랜드, SSG닷컴, 이마트24, 에브리데이, 트레이더스, 신세계 등 실적이 꾸준히 개선되어 주가 전망이 기대된다. 정용진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각종 지역 농가 제품들을 완판 시켰고,

nicetravel.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