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열 많은 사람 낮추는 방법 체질 음식 정리

유독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이 있다. 열체질인 분들은 남들보다도 여름에 더 많이 더위를 타고, 겨울에도 추위를 덜 타는 편이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불편함을 느껴 스트레스받는 분들도 많은데,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다.

 

 

 

열체질

최근 여름들은 너무나도 덥다. 열체질인 분들은 그중에서도 더 많은 땀을 흘리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열이 많은 체질은 정상인들보다 일부 증상들이 나타나 몸에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기본적으로 땀이 많고 소변, 변비, 설사, 안구건조 등 다양하다. 

 

특히 신체에서 가장 많은 열이 나타나는 곳은 간이다. 간에서는 각종 해독을 담당하는데, 해독 과정에서 각종 열 및 활성산소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간 건강을 챙기는 것이 필요한데, 살펴보면 본인 가족들이 유전적으로 간이 약한 분들도 종종 있었다. 

 

 

열 낮추는 법

  • 간 건강관리(밀크씨슬)
  • 충분한 수면
  • 충분한 수분 물 섭취
  • 채소류 섭취 습관

우선 간 건강 관리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잠을 잘 때 간에서는 열독을 해독하여 체온을 정상화시켜 주는데, 간이 충분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밀크씨슬 등의 영양제 섭취가 필요하다. 그 외에도 노근(갈대 뿌리)이 차가운 성질을 띄고 해열제로도 사용될 만큼 열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며, 각종 건강 성분도 풍부하여 뇌졸중 및 뇌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채소류
채소류

열을 낮추는데 도와주는 음식으로는 오이, 상추, 쌈 등의 채소류들이 있다. 육류를 좋아하더라도 채소와 함께 자주 먹어주는 것이 필요하다. 또한 여름에 종종 먹는 메일도 비타민 및 피로회복 등 각종 효과가 도움이 된다. 

 

뻔한 이야기일 수 있지만, 매일 충분한 물섭취도 굉장히 중요하다. 요즘은 커피나 각종 제로 음료 마시는 분들이 많아졌는데, 일반 물 섭취가 가장 좋다. 

 

 

 

정리하면 샐러드 및 채소류를 잘 섭취하면서 충분한 수면과 물 섭취, 그리고 밀크씨슬 영양제를 선택하여 섭취하면 좋다. 밀크씨슬은 본인이 섭취하는 제품을 선택해도 되고, 다른 제품을 골라도 된다. 제품을 고를 때 가성비를 본다면 SSF 순수 식품의 제품들도 추천한다.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